Xp
Notice

게시판 상에서 중계정보 공유는 피해주세요

 
23
  2513
Updated at 2019-10-11 23:12:30

안녕하세요, 운영진 아스카 임형준 입니다.


오늘 샌안토니오 vs 골든 스테이트의 빅매치가 잡혀있는데 아쉽게도 우리나라는 중계가 없는 화요일이라 아쉽게 됐습니다. 너무 기대했던 매치업인데 중계가 없다보니 중계를 어디서 볼 수 있는지 평소에는 잘 없던 중계정보에 관한 도움을 요청하는 글이 폭증을 하는 일이 생겼습니다. 일시적으로 nba중계가 포털사이트 검색 순위에 오를 정도로 많은 분들의 관심이 모인 경기다보니 매니아 상에서도 평소보다 많은 중계와 관련한 게시물들이 올라오는 것 같습니다.

한 가지 기억을 해주셔야 하는 부분은 리그패스 이용이나 TV를 통한 스카이스포츠 혹은 네이버를 통해 스포티비가 중계해주는 것 이외에 다른 무료 스트리밍 사이트, 개인방송국에서의 방송 등은 모두 불법에 해당하는 점입니다.

여기가 NBA라는 스포츠를 다루는 커뮤니티가 아닌 만약에 제가 좋아하는 레드벨벳과 같은 걸그룹의 커뮤니티거나 NBA 2K16 게임을 다루는 게임 커뮤니티라면,

이번 레드벨벳 정규앨범 어디서 다운받나요?
2k16 어디서 받나요? 크랙 있으신 분?

이런 글들이 아무렇지 않게 올라오는 것과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리그패스를 구매하기엔 정말 돈이 만만찮다는 것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주머니사정이 좋지 않아서, 와이프 눈치가 보여서 등 어쩔 수 없이 스트리밍 사이트를 전전긍긍 하시면서 보시는 분들 많이 계시리라 생각하는데요, 게시판 상에서 이렇게 아무렇지 않게 불법적인 방법을 공유하는 것은 피해주셔야 합니다.

원래 매니아 내에서는 방송 정보에 대한 링크를 직접 게시판 상에서 공유하고 하는 것들을 금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를 사이트 차원에서 전면금지를 한다면 NBA를 즐기시는데 있어 참 어려움이 크실 수 밖에 없겠죠. 너무나도 오래전부터 이런 문화가 자리를 잡아있었기에 하루아침에 바꾸기도 어려울 뿐더러 무엇보다 모든 NBA팬들이 현지에 살아서 방송을 볼 수 있거나 지갑사정이 좋아서 리그패스는 걱정없이 결제할 수 있거나 하는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스트리밍 이용하실텐데요, 스트리밍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최대한 리그패스를 구매하시는 분들이나 정식적인 루트를 통해 컨텐츠를 소비하시고 계신 분들께서 불편함을 느끼시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는 문화가 자리 잡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정식적인 컨텐츠 소비를 못하시는 분들께서도 NBA를 즐기실 수 있도록 매니아 내에서는 중계정보에 대한 공유는 따로 게시판 상에 흔적이 남지 않는 응원방의 방송정보란을 통해서만 해주시길 부탁드리고 있습니다.

개개인이 어둠의 경로를 이용한다거나 스트리밍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까지 사이트 차원에서 막을 수는 없고, 이는 개인의 선택입니다만, 사이트를 통해서 불법적인 경로들을 아무렇지 않게 공유하는 것은 적어도 피해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중계정보에 관한 공유는 앞으로 이렇게 부탁드립니다.

게시판 상(게시물 및 코멘트)에서 방송정보를 공유하는 것은 피해주세요.

이번에 빅매치가 있어서 관심도가 높아 그랬다고는 하더라도 앞으로는 이렇게 게시판을 통해서 중계정보를 공유하고, 토렌트 다운로드 정보 등을 공유하는 것은 피해주세요. 

방송정보는 응원방(pc로 이용가능)의 방송정보란을 통해서만 공유해주세요.

실제로 매일 방송정보는 응원방을 이용하시는 분들을 통해서 잘 공유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 쪽을 참고하시다면 매일 무리없이 중계는 보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아무리 중계정보라지만 스포츠베팅 관련 사이트 링크는 피해주세요.

매니아 내에서는 스포츠 베팅, 토토에 대한 이야기를 엄격히 금지를 하고 있는데요, 이런 이야기가 금지된 사이트에서 아무리 중계를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스포츠 베팅과 관련한 사이트, 베팅하는 사람들이 중계하는 방송을 공유하는 것은 너무 모순된 것 같습니다. 애초에 스트리밍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 조차도 불법이라 이 또한 모순입니다만, 매니아 내에서는 스포츠 베팅에 관한 언급을 금지하는 사이트인만큼 도박 사이트의 공유는 응원방을 통해서라도 공유는 피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리그패스 한 번 구매해보세요.

이건 제 개인적인 제안입니다. 저도 10년 전 쯤에는 늘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만 이용했습니다. 카드도 없었지만 우선 돈도 없었고, 한 번에 목돈을 낸다는 것이 만만찮다는 이유로, 취준생이다, 학생이다 이런 이유들로 쉽게 지갑을 못 열었는데요, 한 번 리그패스를 결제하시게 되면 정말 편하고 좋습니다. 정말 목돈이지만 한 시즌이니까요. 그 정도는 충분히 지불 할 수 있는 금액이라 생각해요. 나중에는 자동결제가 되면 헉!이 아니라 벌써 1년인가 이런 생각이 드실거에요. 아침, 낮, 밤 할 것 없이 언제든 NBA 즐길 수 있는, 정말 돈 값 제대로 하는 서비스입니다. 지금은 사정이 어려우시더라도 NBA의 팬이시라면 한 번쯤은 구매해보셔도 절대 아깝지 않은 서비스입니다.

중계정보 공유에 관한 글이 올라온다면?

너무 무안을 주거나 공격적으로 대하기 보다는 정중하면서도 부드럽게 응원방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다는 코멘트를 드려서 앞으로는 중계글이 올라오지 않도록, 그리고 응원방을 통한 최소수준의 정보공유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유도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스트리밍 사이트 이용은 사실은 불법이고, 불법 이용은 개인의 몫입니다. '난 불법을 행해도 아무렇지 않아, 나 하나쯤이야, 남들도 다 하는데' 이런 마음을 설사 갖고 계신다고 하더라도 이를 토대로 공개된 게시판에서 당당하게 이야기를 하면 그로 인한 비판적인 의견은 따라올 수 밖에 없다고 보거든요. 불법 사용에 대한 당당함 보다는 정식적인 컨텐츠 구매자에 대한 미안함을 더 생각해주셔서 게시판 상에서 이를 아무렇지 않게 표현하는 문화는 같이 지양을 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5
Comments
2016-01-26 14:31:15

항상 매니아를 위해 수고해주시는 것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좋은 문화를 만들어가는 사이트가 될 수 있도록 운영진분들과 저희 유저들 모두 힘을 써야 될 것 같네요.

2016-01-26 15:06:12

전적으로 동의하고 지지합니다.

사실 리그패스 가격을 day로 나눠보면

절대 비싸지 않아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경기도 경기지만,

그 외 좋은 서비스가 정말 많습니다.

리그패스 구매 추천드려요.

2016-01-26 15:07:56

하고 싶은 말이었는데, 대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Updated at 2016-01-26 15:14:29

오늘 저같은 경우는 단일경기로 구매해서 시청했네요. 직접 가서 보는 것 못지 않아서 그렇게 아깝다는 생각은 안 들더군요~  NBA 사이트에서 직접 보는 거 정말 강추입니다. 

2016-01-26 16:45:42
스트리밍 사이트 이용은 사실은 불법이고,  라고 하셨는데 사실 아마 시청만 하는것은 불법이 아닐겁니다. 그걸 스트리밍으로 볼수있게 업로드하는것은 불법이 맞지만요. 

물론 절대 그런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를 권유하는것은 아닙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