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otice

생방송 중계정보 및 NBA-Talk 이용관련 안내사항 입니다

 
15
  12809
Updated at 2019-10-11 23:13:42
안녕하세요, 운영진 아스카 임형준 입니다.

오랜 기간 기다려왔던 2015-16 NBA 새 시즌이 바로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제 모레부터는 약 8개월 가량의 시간 동안 선수들의 멋진 플레이들과 감동적인 명승부들과 함께 할 수 있게 됩니다. 오래 기다린만큼 기대가 크고, 그 어느때보다 설렙니다.

새 시즌을 맞이하여 몇 가지 안내드릴 것이 있어 이렇게 인사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NBA 생방송 중계 정보 업데이트

이번 시즌에는 SPOTV와 SKY SPORTS에서 NBA를 생중계 합니다. 지난 시즌 SPOTV 하나에서 한 채널이 더 늘었네요! 두 채널의 방송일정 및 정보를 매니아의 일정/결과 보기를 통해꾸준히 업데이트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SPOTV에서 중계가 있는 날에는 네이버 스포츠를 이용해 스트리밍으로 볼 수 있는 중계이기 때문에 방송정보에 NAVER를 추가해두었습니다. (방송정보는 녹화방송, 지연방송이닌 '생방송' 일정만이 아래와 같이 표기됩니다.)



2015-16 NBA Xpert 시작 및 NBA Xpert 게시판 폐쇄

새 시즌 시작과 함께 2015-16 NBA Xpert도 새롭게 시작합니다! 지금 바로 모레 개막전의 게임 Xpert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다시 한 번 NBA 승부예측, 분석 전문가 자리를 놓고 불꽃튀는 경쟁이 벌어지길 기대해봅니다. 
지난 시즌 처음 Xpert가 소개되고, 많은 화제가 되면서 NBA-Talk가 Xpert에 대한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일시적으로 NBA-Talk에 Xpert와 관련한 게시물이 늘어나 의견교환을 나누는데 있어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임시로 NBA Xpert 게시판을 개설했었습니다. 당시 도입 초기의 분위기와 도입 1년이 지난 지금과는 분위기가 많이 달라 하루에 소화되는 Xpert관련 게시물 양이 적을 것으로 예상되어 기존의 NBA Xpert 게시판은 폐쇄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시즌부터는 NBA Xpert에 관한 이야기들은 NBA-Talk를 통해서 나눠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생방송 중계정보는 응원방을 이용해주세요.

생방송 중계를 지금 어디서 볼 수 있나요? 라는 질문이 많이 올라옵니다. 여기에 대한 베스트 답변은 NBA 리그패스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입니다만, 적지 않은 금액이기 때문에 쉽게 구매를 하시기 쉽지 않으신 것은 이해가 갑니다. 그러다보니 스트리밍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보통 이런 정보는 NBA-Talk의 우측이나 상단 스케쥴 부분의 응원방 파트를 의 각 경기의 응원방 상단 방송정보를 참고하시면 거의 대부분의 경기에 대한 정보는 얻으실 수 있으니 그 쪽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면 쉽게 방송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런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치명적인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일이 많다고 합니다. 안전하게 보시기 위해서는 리그패스를 결제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스포츠 베팅에 대한 이야기를 금지하고 있는 매니아에서 스포츠 베팅 사이트 링크로 방송정보가 공유되는 일은 피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비교 및 가정, 질문글은 IF & VS, Help me를 이용해주세요.

시즌 시작하면서 선수의 비교와 가정에 관한 이야기도 많이 나오고 있고, 질문과 관한 글들이 NBA-Talk를 통해서 많이 올라오고 있는데요, 비교 및 가정과 관련한 이야기는 IF & VS 및 질문들은 Help me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PC버젼



모바일 버젼



열정적인 분위기 속에서 배려넘치는 한 시즌이 되길 바라봅니다.

늘 시즌 시작 전에는 기대되는 부분들이 많은데요, 이번 시즌엔 그 어느때보다 기대되는 요소들이 많습니다. 지난 시즌에는 유독 부상선수들이 많아서 조금 서운했는데요, 이번 시즌엔 각 팀의 선수들의 부상없이 건강하게 한 시즌을 잘 치루면서 멋진 경쟁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선수들은 코트 위에서 열정적으로 게임에 임할 것이고, 우리 팬들은 열정적으로 그들의 플레이에 응원을 할 것입니다. 열정적으로 응원하는 분위기 속에서 하드파울이나 오심과 같은 민감한 플레이들은 과열된 분위기를 만들고는 합니다. 과열된 분위기에 휩쓸려서 감정적인 표현, 강한 표현을 남기셔서 서로 상처를 주고 받고, 감정이 상하는 일을 막기 위해서 사소편 표현, 짧은 코멘트에도 조금 더 상대팀, 선수팬분들을 배려하여 서로 감정 상하지 않는 의견교환으로 이끌어 더욱 더 건강하고, 즐거운 의견교환들이 일어나는 한 시즌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오랜 기다림만큼이나 재미있는 새 시즌이 되길 바라며, 이번 시즌도 매니아와 함께 다 같이 달려봅시다! 
8
Comments
2015-10-26 10:24:57

항상 수고하십니다~~

2015-10-26 10:26:00

아스카님 Xpert 게시판 폐쇄했더니 거기 있던 글들이 느바톡을 점령해 도배가 되었어요.. 

WR
2015-10-26 10:28:19

우선 이동작업을 다 한 이후에 정렬을 해야 해결이 되는 부분이라 일시적으로 지금 좀 뷰가 Xpert 게시판처럼 보이게 되었습니다. 빠르게 정상화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게시물 500개 가량 더 옮겨야해서 한 10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2015-10-26 10:32:27

 항상 고생 많으십니다.  아참, 그럼 예전에 Xpert 게시판에서 보던 결과확인이나 종합 순위는 이제 그럼 느바톡 뜨게 되는건가요? 

WR
2
2015-10-26 10:36:58

Xpert 참여가 Xpert 메뉴에서 가능했기 때문에 아래의 게시판만 사라지고 순위 확인 및 참여는 여전히 NBA 섹션의 Xpert 메뉴를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NBA만 달랐는데 이제 다시 타 리그랑 똑같은 모양으로 갖추게 되었습니다.

2015-10-27 18:19:49

이번에 스카이스포츠가 따로 중계권을 가지고 하는 건가요? 좋은 소식이네요...

2015-11-10 11:19:30

엑스퍼트 게시판은 따로있는게좋은거 같던데
조금 아쉽네요 ^^

Updated at 2015-11-11 08:56:10

뭔가 중계채널은 늘어났는데 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 환경은 이전보다 제한된 듯 하네요 오늘 유타vs클블 경기도 국내해설은 인터넷에서 못보더군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