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otice

더 안전한 Market 게시판을 위한 변경사항 안내

 
21
  6327
Updated at 2019-10-11 23:12:52
안녕하세요, 운영진 아스카 임형준 입니다.

그 동안 사기거래 없이 안전거래만이 이뤄져왔던 매니아의 마켓에서 불미스러운 사기거래가 발생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가장 믿고 거래할 수 있는 매니아의 마켓에서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생기게 되어 정말 마음이 무겁습니다.

개인간의 거래를 통한 사기거래는 나쁜 의도를 가진 사람이 마음을 먹으면 어떤 상황에서든 발생할 수 밖에 없는 부분이지만 이런 사기거래의 위험요소들을 조금이나마 줄여보고자 이번에 매니아의 마켓 시스템을 수정 및 변경을 하게 되었습니다.

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마켓을 만들기 위한 수정 및 변경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마켓 게시판은 가입 후 일주일이 지난 유저만 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다른 게시판들은 가입 즉시 이용이 가능하나 금전적인 거래가 오가는 마켓 게시판은 가입 후 1주일이 지난 시점부터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1주일이라는 기간 동안 운영진이 사기거래를 위한 복수 아이디를 개설한 유저인지 확인을 거쳐 미리 차단하여 사기거래를 막을 수 있습니다.

판매자 정보를 더 세분화하여 공개합니다.

기존에 판매자의 전화번호만 노출되던 것에서 판매자의 실명 및 가입 일수까지 노출하는 방식으로 변경되며, 한 번 입력한 실명 정보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구매를 하시는 분께서는 입금계좌명과 판매 게시물 내의 실명이 일치하는지 확인 후에 거래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최소한의 신뢰성 확보를 위한 장치가 도입됩니다.

마켓 내에서만 도입되는 장치인데요, 매니아 내에서 작성한 게시물(마켓 포함) 100개 이상이면서 가입 일수가 30일 이상인 회원의 닉네임 앞에는 별표 아이콘이 부여되어 구매자 분들께서 판매자의 신뢰성에 대해 판단을 하시는데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하였습니다. 별표 아이콘이 달린 유저의 판매 게시물에는 '이 회원은 매니아 커뮤니티 가입 일수 30일, 게시물 100개 조건을 통과한 게시자입니다.' 라는 멘트가 노출됩니다.

판매자 정보 열람한 회원들의 닉네임 리스트가 모두 공개됩니다.

앞으로 판매자 정보를 열람한 회원들의 닉네임 리스트가 열람 순으로 모두 공개하여 판매자를 보호하는 동시에 해당 제품에 대해 현재 몇 명이 관심을 갖고 있는지에 대한 수요 파악이 가능해지도록 변화합니다. 만약, 구매자 분께서 판매자 정보를 열람한 회원들이 많음에도 게시물이 판매완료 상태가 아니라 계속해서 구매 가능상태로 남아있다면 사기거래를 의심할 수 있어 사기거래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마켓 게시물은 신고 즉시 게시물이 블라인드 상태가 됩니다.

마켓 게시판 이용원칙 위반이나 사기거래가 의심되는 게시물의 경우 신고가 들어오는 즉시 게시물이 블라인드 처리가 되며, 신고된 게시물은 운영진이 신고된 사안에 대해서 검토한 후에 블라인드가 해제 혹은 운영원칙 위반에 의한 게시물 삭제로 이어집니다.

네임택에 닉네임 및 'NBA Mania'가 필수 기재사항이 됩니다.

네임택이 사소한 것 같진 하지만 사기 사건의 핵심이 되었던 적이 많았을 정도로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요, 앞으로는 매니아 내에서 자신이 사용하는닉네임 및 'NBA Mania'라는 문구를 필수로 기재를 해주셔야만 판매가 가능합니다. 종종 볼 수 있는 네임택이 매니아가 아닌 타 사이트 명이 들어가있는 경우나 닉네임이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앞으로는 닉네임 및 NBA Mania라는 문구가 네임택에 없으면 판매가 불가합니다.

판매자의 연락처는 필수 기재사항입니다.

게시물에 핸드폰이 고장이다, 분실했다 이런 이유로 판매자의 연락처 없이 카카오톡 등과 같은 메신저 아이디만으로 거래를 진행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렇게 연락처 기재없이 메신저 아이디만으로 진행되는 판매는 앞으로 금지합니다. 혹시 판매자 분께서 판매 진행 중에 휴대폰 고장이나 분실이 이뤄졌다면 게시물을 판매완료로 처리해주시고, 구매자 분께서는 거래 도중에 판매자가 휴대폰 고장 및 분실을 이유로 삼는다면 가급적 거래를 중단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믿음과 신뢰로 거래를 하여 그 동안 이런 사고가 없었던 매니아에 불미스러운 사건이 일어났다는 점으로 '매니아 마켓도 이젠 믿을 수가 없겠다.' 이런 공간이 되는 것이 아닌가 싶어 참 마음이 무겁습니다. 조금 더 이런 시스템들 개선을 통해 미리 이런 불미스러운 일을 막을 수는 없었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저희 운영진이 더 신경을 썼더라면 방지할 수 있었던 일이라는 생각에 매니아 가족분들께 죄송한 마음이 크게 듭니다. 여러가지 장치가 도입된다고 하더라도 사기거래에 대한 위험을 완전히 제거할 수는 없기 때문에 이런 시스템들을 모두 잘 참고하셔서 신중하게 거래를 진행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정말 다시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길 바라면서 이번에 새롭게 도입되고, 변화하는 마켓 시스템으로 매니아 가족분들께서 더 믿음으로, 신뢰로 거래할 수 있는 그런 안전한 매니아 마켓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믿고, 저희 운영진 또한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다시 생기지 않도록 더 철저하게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매니아 마켓이 쿨거래, 매너거래, 신뢰거래만 일어나는 공간이 되길 바라봅니다.
2
Comments
6
Updated at 2015-12-24 12:06:35
예전에 한 회원분이 매니아 마켓을 통해 제가 판매한 농구화를 구매하신 후 
돈을 더 올려서 바로 다시 매니아 마켓에서 판매하신분이 계셔서 운영참여 게시판에 말씀드렸던
매니아마켓내 금전적 이득을 취하는 리셀 금지 조항이 아직은 없는것 같아 리플 남깁니다.
조항이 있다면 자연히 이런 사례가 줄어들거고
적발은 판매하신 분이 구매자도 알고 신발의 특징등에 대해 알 수 있기에 신고를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 일이 있은 후 조항이 없기에 아무런 제재 없이 활동하시는 것 보고 굳이 저렴하게 판매할 이유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항상 수고 많으십니다. 즐거운 연말 보내세요.
2015-12-24 23:24:25

이번 업데이트로 사기거래가 근절될수 있으면 좋겠네요

  이전 페이지로
  공지사항 리스트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