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NBA Games
Xp
NBA          
KBL          
Mania Community. Your Favorite.
Notice
동일주제 코멘트화 및 과열된 분위기를 식혀봅시다.
 
28
  2460
Updated at 2015-12-19 14:23:05

안녕하세요, 매니아 가족여러분.

운영진 아스카입니다.

오늘 경기 수가 3경기 밖에 없었습니다. 아직 한 경기는 진행 중인데요, 적은 경기 수지만 빅매치가 하나 있어 많은 분들의 관심이 이 경기로 몰리셨을 것 같습니다. 바로  vs  경기였습니다.

몇 시즌 전 같으면 미리 보는 결승전 이런 수식어가 붙을 매치업이었고, 이번 시즌도 두 팀이 결승에서 마주할 가능성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 만큼 강호의 팀들이 그리고 슈퍼스타들이 포진한 팀들의 대결이었는데요, 박빙의 승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승부가 될 것 같았던 경기가 심판의 석연찮은 판정으로 인해서 뭔가 김이 확 새는 그런 일이 생겼습니다. 기대했던 게임이 이렇게 되니 더욱 더 화가 나시는 마음, 기분이 좋지 않으신 부분들 이해가 가는데요, 너무 게시판의 분위기가 과열된 양상을 띄고 있는 것 같아 매니아 가족분들께서 감정도 추스리시고, 지나치게 과열된 게시판의 분위기 또한 같이 식힐 겸 글로 인사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분위기 전환은 저희 운영진의 힘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매니아 가족분들께서 같이 도와주셔야 조금 더 정돈된 분위기 속에서 대화를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동일한 주제의 게시물은 코멘트화 해주세요.

논쟁이 한 번 생기면 끊이지 않고 계속 생기는 이유 중에 하나가 계속해서 동일한 주제의 이야기가 새로운 게시물로 나오고 이러면서 이야기에 참여하시는 분들이 점점 피로도가 높아지고 그렇게 되면서 처음에는 정중하던 피드백이 점점 정중함을 잃어가고, 그런 흐름이 이어지고는 합니다. 모두 개개인의 의견이 더 주목받으실 수 있도록 본문화하여 대화하고 싶으신 마음이 크겠지만, 찾아주시는 수 많은 분들께서 같은 주제에 대해서 모두 이것에 대한 제 생각입니다 하면서 독립적인 게시물로 남겨주신다면 오히려 소통은 더 어려워질 것입니다. 가장 핫 한 주제인만큼 1페이지 혹은 멀리가야 2페이지에서 다 접하실 수 있고, 코멘트로는 지금 이 순간에도 계속 대화가 이뤄지고 있는만큼 해당 게시물에 직접 찾아가셔서 코멘트로 대화를 이어나가주시길 부탁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후, 올라오는 게시물은 부득이하게 임시게시판으로 이동하여 삭제처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삭제 안내 쪽지에 게시물의 원문이 같이 첨부가 되는데요, 원문을 다른 게시물에 코멘트로 남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팬들끼리 감정싸움으로 흐를 수 있는 의견은 피해주세요.

매니아는 팬들이 모여서 만들어나가는 사이트이고, 그 팬들끼리 가족적인 분위기에서 편안한 분위기로 대화를 하는 것이 모토인 공간입니다. 그래서 매니아 내에서는 그 어떤 것보다 조심스럽게 바라보는 것이 각 팀의 팬분들끼리 서로 편가르기 식으로 흘러 대립을 하는 그런 게시물, 특정 팀이나 선수팬분들을 저격하여 비난하는 게시물들을 가장 피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디 팀, 누구 선수의 팬들이 문제다 이런 이야기는 대상이 누가 되었든 문제가 될 수 밖에 없는 표현입니다. 과거부터 이런 유형의 게시물은 게시판 갈등이 심화되도록 만든 표현으로 엄격하게 제재를 하고 있는 부분인만큼 이런 표현은 피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매니아는 30개의 팀의 팬이 하나의 게시판을 이용하는 공간입니다.

자주 말씀드리는 부분인데요, 매니아는 하나의 게시판을 통해서 소통을 합니다. 이 게시판에는 리그 1위의 25승 1패의 골든 스테이트의 팬분들부터 1승 26패의 리그 꼴찌 필라델피아의 팬분들도 계십니다.(주륵...) 각자 취향과 성향, 성격이 다른 사람들이 하나의 공간을 공유하고 사용 및 생활을 하는만큼 조금씩 더 희생하고, 타인을 배려하고 존중해서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매니아의 배려와 존중은 이런 여러분의 희생으로 만들어지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내가 응원하는 팀 및 선수가 소중한만큼 타인이 응원하는 팀과 선수도 소중하다는 것 기억해주셔서 다 같이 조금 더 배려하여 좋은 분위기 속에서 대화를 해나갈 수 있도록 매니아 가족분들께 부탁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나치게 과열된 분위기의 토론, 그 과정에서 배려없는 표현 및 의견을 담은 코멘트는 저희 운영진이 늦더라도 체크하도록 하겠습니다.

매니아 가족분들께서도 조금만 더 감정을 추스려주셔서 지나치게 과열된 분위기를 추스리고 우리 같이 매니아의 의견교환 문화를 더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매니아 가족분들의 힘이 필요합니다 도와주세요 여러분.
5
Comments
2015-12-18 14:46:28

하필 르-듀의 대결이었고 결정적인 순간에 둘의 매치업에서,

그렇지 않아도 조짐이 보였던 트레블링 문제가 터지면서 파이어가 나버렸네요. 
2
2015-12-18 14:48:13

고생하시네요.. 근데 저는 이런 논란과 토론이 나쁘지만은 않고 재밌네요 게시판도 너무 조용했는데 가끔은 이렇게 활발한것고 좋습니다. 물론 해당 선수 팬들은 마음 아프겠지만요..

1
2015-12-18 14:51:09

같은 논조의 글들이 계속 끝없이 반복되네요 결론이 없는건데.. 저도 글하나 쓴 입장이지만 지금부터는 말씀대로 코멘트화가 절실해보입니다

2015-12-18 16:04:47

동일한 주제로 글을 계속 올리는 건 제제 받는 행위이니 지양해야한다

하지만 운영진이 제제를 안하니까 운영진의 책임도 있다 vs 글을 계속 올린 사람의 문제가 더 크다.
아니, 글은 고의성을 가지고 올린 거니까 비유가 잘못되었다.

계속 비슷한 글을 보니 이런 댓글이 자동 연상이 되네요
늘 고생하십니다.
감사합니다.
1
2015-12-18 22:09:54

핫이슈 게시판을 하위에 만들어서 논란이 생기면 그 주제는 하루동안 그쪽에다 글 쓰도록 강제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전 페이지로
  공지사항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