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생각해보면 올 시즌 디트 같은 팀도 잘 없는 듯 해요

 
  2304
2017-02-13 23:52:42

최근들어 리그 트렌드는 다재다능한 가드 위주로 흘러가고 있는데요,


지난 시즌과는 달리 올 시즌 디트는 확실히 트렌드와는 살짝 다른 부분으로 경기를 치르는 듯 합니다.

양궁농구를 참 좋아라 하는 SVG인 것을 감안하면, 골밑에서 존재감을 발휘하는 5번 자원은 필수라고 여겨지는데요, 올 시즌의 디트는 단순 양궁 농구를 떠나서, 프론트 코트 자원들의 전천후 득점 지원을 그 바탕으로 삼고 있는 경향이 짙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시즌의 경우, 디트의 프론트 코트, 특히 4번 자리엔 상당히 애매한 선수들이 자리 했습니다. 얼산 일야소바, 앤소니 톨리버처럼 블루 워커 역할을 해주면서 간간히 3점을 꽂아줄 수 있는 선수들이 라인업을 이뤘죠.

그런데 지난 시즌 후반기 토바이어스를 영입한 이래, 올 프리시즌을 앞두고는 존 루어를 영입하면서 프론트 코트 자원들의 득점 지원 능력을 강화하는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토바이어스는 뭐 이런저런 문제로 벤치에서 출장하는 빈도가 높아지긴 했습니다만, 어쨌거나 벤치 에이스로 활약할 여지가 높은 선수지요. 더불어 마커스 모리스의 경우 기복이 좀 있긴 합니다만, 미들 레인지 게임의 안정성이 보장되고 터지는 날엔 3점 라인 폭발력도 상당히 좋은 선수죠.

반면 디트의 백코트진을 보면 요즘 트렌드와는 다소 다른 경향입니다. 지난 시즌 레지가 한창 좋았을 때엔 트렌드에 어느 정도 부합하는 흐름을 보여줬지만, 올 시즌 레지가 부상으로 오랜 기간 자리를 비운 동안 이쉬 스미스, KCP는 득점도 득점이지만, 다른 유틸리티적 측면을 매워주는 자원의 성격을 띄었습니다. 뭐 어느 정도 스텝업을 이뤄낸 KCP이긴 합니다만, 여전히 다른 SG 자원에 비해서는 득점 창출력면에선 의문 부호가 따르기도 하죠. 이쉬의 경우 개인의 득점 능력을 살린다기보다는 동료의 움직임을 잘 살피는 쪽이기도 하구요.

애초 SVG 특유의 색깔인지는, 올랜도 시절은 어땠는지 잘 몰라서 언급하기 어렵습니다만... 무튼 트렌드와는 살짝 다른 방식으로 나름 통하는 농구를 구사하고 있다는 측면은 꽤나 흥미롭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최근 다른 분이 언급하신 바대로 디트가 라인업 대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진 못하지만 말이죠.
6
Comments
2017-02-14 00:02:32

올 시즌 레지잭슨이 부족한데 이쉬 스미스가 잘 매꿔줘서 라인업 대비 좋은 성적 얻고 있다고 봅니다.

2017-02-14 00:09:44

솔직히 말해서 디트 팬은 사실 작년부터 레지를 그렇게 좋아하진 않앗어요

영웅본능이 너무 많아 클러치 시간에 레지말고 다른선수들은 슛을 거의 쏘질 못하게 하는 플레이거든요
레지는 드루먼드는 쏠쏠하게 사용을 하지만 가드진들을 살리는 플레이를 잘하진 못하죠 
근데 이쉬는 가드를 살릴수 있는 패스 드루먼드와 2대2 다 가능한 플레이입니다 
일단 이번시즌은 KCP가 너무 잘해주는것도 있고 올랜도에서 해리스가 온것이 정말 좋은 트레이드였다고 생각합니다  작년에 디트의 벤치는 정말 .... 답이 없었지만 이번엔 해리스가 벤치로 가게되어 벤치의 득점이 정말 좋아졌습니다 . 
최근에 레지오고 정말 멘붕 왔는데 밴건디가 레지의 출전시간을 줄이고 4쿼터에 레지보다 이쉬를 많이 쓰게되니 7위까지 올라오게 되었네요 !!!
WR
2017-02-14 00:16:14

지난 시즌부터 레지는 양날의 검 같은 느낌이 있었다고 생각해요. 사실 나름의 폭발력을 보여줄 수 있는 선수 자체가 디트엔 전무한 입장이었으니, 호불호를 떠나 지난 시즌 레지에 관해서는 그래도 긍정적인 입장이긴 합니다. 다만, 올 시즌엔 부상 여파인지, 새로 영입된 자원들과의 상성 문제인지 레지가 좀 계륵 같은 존재가 되어버렸다고 생각합니다. 나름 미래를 맡길 자원이 될 수 있다고 봤는데 아쉬운 마음도 있네용

2017-02-14 00:16:36

제 기억으로는 레지가 작년 시즌 어느시점에는 클러치시간 득점력이나 효율성이 리그에서 열손가락안에 드는 선수였던것 같은데.. 

그래도 레지를 어느정도 시간은 유지해서 기용해 폼을 찾도록 하는게 좋은 선택아닐까요?
사실 디트로이트 경기는 많이 챙겨보는 편이아니라 궁금해서 여쭤보는겁니다!!
WR
2017-02-14 00:18:03

플옵 안정권에 있는 입장이었다면 좀 더 레지를 길게 끌고 갔을 수도 있다고 봅니다만, 당장 1승이 급한 입장에서 레지보다 이쉬에게 무게를 실어주는 게 합리적이란 생각이 드는 편입니다 

2017-02-14 00:28:48

지금은 레지 독점보다 다른선수들 득점이 더 믿을만 합니다 다른선수들이 너무 잘하네요 레지는 거기에 스며들질 못하는거 같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