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Fun
Xp
NBA-Talk
/ / /
Xpert

워리어스 포스트게임 라이브 vs MEM (53/82)

 
  1075
Updated at 2017-02-11 17:57:56

안녕하세요! 오늘도 현지 포스트게임 라이브 공유합니다.


Postgame Live



- 그린의 환상적인 퍼포먼스로 멤피스 전을 비교적 손쉽게 제압했다. 그린은 워낙 영리한 선수라서 한 플레이 한플레이를 보면 항상 상대선수보다 앞서 생각하고 움직인다. 그게 오늘은 스틸로 나타났다. 4쿼터 중반에 쉬운 컷인을 허용한 다음 그린이 동시에 두 선수를 막으면서 스틸을 따내는 모습도 보였다.


- 오늘 전반이 끝나고 그린을 인터뷰하였고 그린의 괴물같은 퍼포먼스를 보여서 경기후에도 당연히 또 그린을 인터뷰했다. (보통 전반 그리고 승리할 시 경기 끝나고 각각 다른 선수들을 인터뷰한다.) 오늘 그린은 코피에 어깨 패치, 무릎까지 감싸면서 온몸을 던져서 플레이했고 그 결과 믿기 힘든 득점 4점에 트리블더블을 기록하였다.


- 그린은 득점없이 트리블더블을 기록한 첫번째 선수가 된 것에 첫번째 선수로 기록된 것 자체가 너무 어메이징했다고 하였다. 또한 경기도중 무릎부상을 당했는데 약간 통증이 있으나 괜찮다고 하였다.

그린 왈 3쿼터이후 20점차이상 리드는 이전 경기와 완전히 똑같았다. 하지만 4쿼터수비의 강도를 높이고 공격에서는 플랜대로 공을 잘 돌리면서 풀어갔다.


- 시즌이 시작되기전에 그린이 "내가 올해 팀의 수비 중심이 되겠다."라고 말했는데 정말 매 경기마다 그렇게 하고 있다. 믿기 힘든 수비능력으로 스틸과 블락을 만들어내는 모습은 많은 농구를 시작하는 그리고 배우고 있는 학생, 선수들에게 득점을 하지 않고도 어떻게 경기에 큰 영향을 미칠수 있는지 완벽한 예를 보여주고 있다.


- 전반에 하마터면 한자릿수 점수차로 경기가 마무리될 뻔했으나 13점차로 잘 마무리했고 후반 마지막까지도 잘 마무리하면서 좋은 클로징 능력을 보여주었다.


- 오늘 경기전에 멤피스에게 승리를 거두려면 10개이상의 3점이 필요할 것이다라고 예상했었는데 15개를 기록했고 턴오버를 줄였으며 비록 오펜스리바운드를 많이 허용해서 새컨찬스를 많이 줬지만 다른 부분을 정말 잘 해줬다.


- 이기가 오늘 자신이 어떤 역할을 해야하는지 아는 것 같았다. 분명 리바운드에서 밀릴 것을 알고 자신이 더 득점을 해야하는 것도 알기에 좀 더 공격적으로 임했다.


- 그린은 경기의 전반적인 톤을 확실히 잡아줬다면 이기가 큰 임팩트를 만들어 줬을만큼 공격에서 힘이 됐다.


- 탐슨도 오늘 캐치앤슛을 잘 성공시키면서 승리에 공헌을 하였고 지난 4년간 탐슨의 캐치앤슛의 득점은 이번시즌 커리어하이이다.


탐슨의 캐치앤슛 2013-16

2013 (평균 9.1득점 리그 베스트)

2014 (평균 7.8득점 리그 4위)

2015 (평균 10.3득점 리그 베스트)

2016 (평균 11점 리그베스트)


- 오늘 경기중 커리가 3대2 속공찬스에서 어이없는 노룩패스로 턴오버를 범하자 커의 얼굴이 빨개지면서 크게 화난 얼굴로 "simple, simple" 이라고 외치는 모습이 보였다. 그리고 커 감독은 스스로 진정하려고 혼잣말로 "난 진정할꺼야, 그리고 다시 미소를 지어야지" 라고 자신에게 주문을 거는 모습도 보였다. 타임아웃시 선수들에게 "Keep it simple" 이라고 얘기하는 모습이 보였다. 특히 커리를 찾으면서 얘기하려 했지만 커리는 화장실에 가있었고, 커 감독은 선수들중 아무나 커리에게 얘기해달라고 부탁했다.




Steve Kerr



- 그린이 완전히 지배한 게임이었다. 여태껏 4점만 넣고 그렇게 게임을 접수한 선수를 본적이 없을 정도로 대단한 퍼포먼스였다.


- 그린은 콘리부터 가솔까지 수비했고 스틸을 만들어냈다. 그는 리그 모든선수를 수비할 수 있다.


- 오늘 전반적인 시작이 좋았다. 사실 1쿼터에 더 큰 리드를 가져갈수 있었으나 그렇지 못했다. 하지만 2쿼터 마무리를 잘했고 4쿼터 마무리도 좋았다.



5
Comments
2017-02-11 19:11:26

그린, 탐슨 38분 출전이 아쉽습니다.

멤피스를 상대로 가비지를 바란다는건 욕심이겠지요


내일 경기 부상자 없이 무사히 잘 끝나야 할텐데 ...

승리까지 해주면 더 좋고

2017-02-11 20:43:56

그린은 트리플 더블 때문에 좀 오래 뛰었던 감이 있고, 탐슨은 슛감이 너무 좋아서 조금 늦게 뺀 것일까요. 여튼 4쿼터 대역전극이 있었기 때문에 점수차가 벌어져도 주전을 쉽게 뺄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내일 걱정이 많이 됩니다. 백투백이기 때문에 큰 기대는 하지 않지만 좋은 경기가 나왔으면 하네요.

2017-02-11 19:20:34

<특히 커리를 찾으면서 얘기하려 했지만 커리는 화장실에 가있었고, 커 감독은 선수들중 아무나 커리에게 얘기해달라고 부탁했다.> 빵 터지네요

2017-02-11 19:24:07

도망간거겠죠?

2017-02-13 13:57:13

오클-멤피 순서가 아니라서 다행이었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