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Talk
/ / /
Xpert

하렐이 카펠라보다 훨씬 나아 보입니다.

 
  1857
2017-01-20 23:48:09

골든스테이트, 포틀랜드 등 점프슛 팀에는 필연적이다 느껴질 정도의 약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리바운드 단속이 잘 안 된다는 점입니다. 점프슛을 살리기 위해서는 빅맨도 패싱 위주의

선수를 써야 하고 그런 빅맨이 보드 장악까지 뛰어나기는 힘들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상대팀보다 더 적은 수의 슛을 쏘는 것이 강요되고 그런 문제를 효율성으로 극복하는 것이

점프슛 팀의 숙명입니다.


그리고 올시즌 앞선 두 팀을 넘어서는 점프슛 위주의 팀이 바로 휴스턴입니다.

그런데 이 휴스턴이 동부의 강자 토론토와의 경기에서 기묘한 경기를 연출했습니다.

3점슛 성공률이 3할도 되지 않을 정도로 점프슛을 말아먹은 상태에서 팀 180클럽을 달성한 토론토를

이긴 것이었습니다.


그 중심에는 바로 몬트레즐 하렐이 있었습니다.

카펠라의 부상 이탈로 주전 자리를 잡은 그는 이 경기에서 엄청난 공격 리바운드를 잡아냈고

현존 최고 수준의 골밑슛 터치 능력으로 수차례의 앤드원 플레이를 끌어내며 골밑을 초토화시켰습니다.

그 덕분에 휴스턴은 토론토보다 11회나 더 슛을 쏘면서 효율성을 극복해버렸습니다.


이후 하렐은 계속 발전해오고 있고 팀이 1승 3패로 위기에 처한 상태로 맞은 밀워키 전에서

5블록 4어시스트까지 곁들이면서 팀의 대승을 이끌었습니다.

이 경기를 보면서 참 놀라웠던 것은 하렐이 컨트롤 타워로서도 좋은 선수가 아닐까 싶은 점이었습니다.

하든한테 과외라도 받은 것인지 패스의 질이 꽤나 좋더군요.

이 성적이 우연이 아니라면 하렐은 카펠라에게 없는 컨트롤 타워의 기능까지도 있는 것인데

그럼 점프슛 팀인 휴스턴에게 더더욱 좋은 선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카펠라가 돌아오기는 했는데 저는 카펠라를 벤치 빅맨으로 쓰고 하렐로 계속 가면 좋겠습니다.

6
Comments
2017-01-20 23:51:13

하렐은 공격력은 좋은데 리바운드를 너무 못 잡던데요

WR
2017-01-20 23:52:29

공격리바는 잘 잡더군요.

2017-01-20 23:53:14

앞으론 몰라도 아직은 골밑 높이 차이가 좀 납니다.
팔이 길어서 보기보다는 높은 헤렐이지만 그래도 어쩔 수 없는 높이 차이가 있어서 상대 센터가 7풋급이면 어쩔 수 없이 밖에서 돌아요.
카펠라가 주전으로 나오고 헤렐은 벤치 상대로 폭격하는게 더 나은 그림으로 보입니다.

Updated at 2017-01-21 00:06:41

하렐이 정해진 패턴 하에선 패스 플레이가 가능한데 컨트롤 타워를 맡기기엔 시야가 좁습니다. 코너가 와이드 오픈인데 수비수 두세명 달고 올라가는 모습이 많아요. 차차 개선될 지도 모르지만 아직까진 불안정하더군요.


공격력이나 기동성은 좋지만 골밑에서의 무게감이 많이 모자란데 상대팀에 따라서 로테이션을 다르게 가져갈 순 있겠죠.
개인적으로 선발로 쓰게인 카펠라가 좀 더 낫지 않나 싶지만요.
Updated at 2017-01-21 00:07:06

절대 아닙니다. per는 카펠라가 하든다음으로 휴스턴에서 높아요. 즉 공수모두를 합한다면 공격에 특화된 고든,앤더슨보다 더 중요한 선수란 말이죠.
님 말씀처럼 해럴이 요즘 받아먹기도 잘하고 가끔 굳패스를 하긴하지만 수비는 평균이하입니다. 특히나 몸은 그렇게 좋으면서 리바의 기본인 박스아웃을 잘 못하더군요. 그래도 해럴이 루키시즌을 d리그에서 모두 보내고 올해가 사실상 빅리그 데뷔나 다름없는데 정말 잘해주고 있는건 사실입니다.
수비가 필요한 공수밸런스차원에서 주전은 카펠라로 벤치에서 나와 득점이 필요할때는 해럴.. 요렇게 했으면 좋겠네요.
여튼 카펠라는 1라 최하위픽,해럴은 2라픽으로 뽑은 선수들인데 모리의 선견지명에 다시한번 감탄을..

2017-01-21 01:02:43

하든, 아리자, 앤더슨이 주전으로 나오는 라인업이면 굳이 하렐까지 끼어서 공격 옵션을 늘리기보다는
카펠라의 수비력이 더 조합상 좋다고 보입니다.
아리자, 앤더슨이 쉬러 들어가면서 코리 브루어나 샘 데커가 나오는 라인업에서 하렐이 나와서 부족한 공격 옵션을 늘려주는게 더 좋지요.
그리고 카펠라가 오랫동안 안나오고 있긴 하지만 카펠라 정말 잘하고 있습니다..
하렐이 지금 해주는건 기대 이상의 깜짝 활약으로 팀에 에너지를 불어넣는 정도라면 카펠라는 강팀의 주전 센터로 확실히 자리잡았어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