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Talk
/ / /
Xpert

nba롤모델

 
  895
2017-01-20 21:24:36

제가 고등학교 농구부인데 제작년에 십자인대 부상을 당했습니다ㅠㅠ
중학교때까지만 해도 주장하고 또래보다 커서 골밑에서 샼 놀이를 했었는데, 그때도 문외한이던 제가 유투브에서 올라주원 영상을 보면서 포스트업을 익혔거든요이렇게 항상 nba롤모델을 정해서 나름대로 벤치마킹하고 따라하는게 제 농구의 근원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겨우 복귀하고 나서 1년동안 슛정도만 하다보니 제가 완전히 달라져야 할거 같더군요...일단 점프가 잘 안되고 골밑수비가 약해진거는 물론이고 전체적으로 수비에서 많이 약해졌습니다 제가 183에 몸무게가 88에 좀 어깨가 넓고 두꺼운 편인데도 골밑싸움이 밀리더군요ㅜㅜ그래도 리바는 공격리바건 수비리바건 이상하게 손에 착착붙는? 그런 스타일입니다. 공격에서도 원래는 골밑 1대1해서 넣는 것만 있었는데, 슛연습만 하다보니 미드레인지가 많이 늘고 최근에는 원모션으로 3점을 던지는데 이게 쏠쏠합니다 그랬더니 이젠 주로 픽을 스고 팝을 하거나 하이포스트에서 공을 잡고 약간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됐습니다. 생각보다 시야가 괜찮은지 하이-로우로 컷해 들어가는 애들한테 패스 넣는데 재밌더라구요. 가끔 캐치앤슛도 하고, 원래 포스트업으로 먹고살던 터라 간간히 하기도 하구요.
아무튼!! 이게 요즘 제가 변하려고 하는 방향인데, 여느때와 같이 영상으로 공부하고 싶습니다!! 제 스타일과 비슷한 nba선수는 누가 있을까요? 요즘 맠가를 필두로 이런 빅맨이 대세인거 같기도 해서 슛거리도 있는데, 요키치나 포틀랜드 플럼리 정도면 제가 열심히 모델삼을 느낌의 빅맨인가요?? 저희 학교가 감독님이 안계셔서 저희끼리 전략을 짜는데, 키가 그렇게 크지가 않아서 제가 팀사정상 센터를 봐야할때도 있거든요..(물론 188짜리 센터가 있긴 합니다만, 아직 1학년이고 너무 원석인지라)그래서 농구 고수님들 제 nba롤모델이랑, 대충 어떻게 방향을 잡는게 좋을지 조언좀 해주면 감사하겠습니다!!!

4
Comments
2017-01-20 21:37:38

크리스 웨버 영상을 찾아보심이 어떠할지...

2017-01-20 21:46:26

빅맨은 언제나 팀 던컨을...
그리고 재활 열심히하셔서 다시 점프가 돌아오시길 바래요
저도 무릎 양쪽 수술하고 운동 다시하는 중인데 군대서 한거라 재활을 못받아서 개고생하고 있습니다
꼭 재활하세요

2017-01-20 22:20:27

부상전력이 있는것도 비슷한데 오세근선수 참고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2017-01-21 06:26:21
저는 지금도 보고 배우기에 우리나라 여자농구 선수들만한 롤모델이 없는 것 같습니다.
요즘 유투브에 그 당시 경기들 영상이 있는지 모르겠는데, 특히 정선민, 전주원, 정은순 선수 같은 분들의 플레이가 정말 군더더기가 없어서 교본으로 삼기 좋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