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Talk
/ / /
Xpert

필리의 기나긴 리빌딩의 끝이 보입니다 (내년 라우리와 FA계약?)

 
  2480
Updated at 2017-01-19 12:08:58

오늘 경기에서 가장 돋보인 두 선수는 엠비드와 사리치였습니다. 엠비드는 경기내내 자신이 왜 슈퍼루키인지를 보여줬고, 사리치는 후반에 들어가서 팀에 꼭 필요한 블루워커 역할을 훌륭히 해주었습니다. 4쿼터에 사리치가 파월-설린저를 상대로 한 연속블락이 필리가 결정적으로 승기를 가져왔던 순간이었죠.

랩터스는 패터슨, 베베가 아웃인 상태에서, 캐롤까지 경기중반에 뇌진탕 증세로 나가는 바람에 프론트코트진이 붕괴되버렸네요. 설리는 부상 후 첫 경기라 아직 제 컨디션이 아닌듯 보이고, JV 혼자 고군분투 해줬지만 결국 필리의 젊고 운동능력 좋은 프론트라인에게 밀려버렸습니다. 파월이 자기보다 5~6인치는 큰 이야소바와 사리치의 포스트업 막는걸보니 짠하더군요. 그냥 시아캄 좀 쓰지...

얼마전 엠비드가 우리팀의 목표를 플옵이다라고 했을때, "말도 안되는 소리지만 루키로서 자신감은 좋군" 이라고 생각했는데 요즘 분위기와 더불어 오늘 경기를 보니 가능성이 없어 보이지 않습니다. 동부 강호인 랩터스 상대로 14연패인가도 끊고, 이대로 쭉 잘해서 플옵 진출하는 좋은 그림 나오는것도 기대중입니다.

만약 이번 시즌 플옵 진출에 성공하고, 다음 오프시즌때 필리 홈타운보이인 라우리와 계약 할 수만 있다면, 그 기나긴 리빌딩도 끝날듯 보이네요. 필리 경기 보다보면 PG 스팟에 라우리가 딱일것 같습니다. 필리의 젊은 선수들을 이끌어줄 베테랑에다가 투쟁심, 리더쉽도 있고... 라우리가 은근히 공 없이도 잘 플레이하거든요. 랩터스에서 가장 효율성이 높은 조셉-라우리가 같이 나오는 스몰라인업을 활용할때, 볼핸들링을 조셉이 맡고 라우리는 투가드-슈가 역할을 하는데 꽤 잘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시몬스가 기대치만큼 해준다면, 라우리가 필리에게 좋은 영입이 될듯 싶네요. 물론 랩터스와의 재계약이 현재로서는 가장 가능성이 높겠지만, 필리입장에서는 한번 노려볼만 할 것 같습니다.

17
Comments
2017-01-19 12:10:25

라우리 필라가면 토론토는 완전 와해될듯하네요

WR
2017-01-20 05:04:12

네 그쵸, 그래도 다행인건 현 시점에서는 랩터스와 재계약 확률이 90%가 넘는다고 생각합니다.

2017-01-19 12:13:53

라우리 나가면 랩터스는 나가리가 되지않을까 싶네요.

생각도 안해본 시나리온데...끔찍하군요.
필리에 시몬스가 합류하면 어떨지 궁금해집니다.
WR
2017-01-20 05:07:26

필리 입장에서는 참 좋은 영입일텐데, 그래도 랩터스랑 계약하지 않을까 싶네요. 필리보다는 우승권팀이고, 팀에 대한 애정도 있고, 베프도 있으니까요.

전 시몬스 한번 테스트해보고, 생각보다 별로다 싶음 (슛 발전 가능성이 없다 싶음), 아싸리 시몬스+오카포(or노엘) 패키지로 괜찮은 가드나 파포 구해오는것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시몬스를 그리 높게 평가하지 않아요.

2017-01-19 12:14:15

제가 꿈꾸는 라인업은 즈루 할러데이-펄츠-시몬스-노엘-엠비드인데..

라우리-펄츠-시몬스-노엘-엠비드도 매력적이긴 하네요.

WR
2017-01-20 05:37:11

위의 라인업도 좋지만, 그래도 즈루보다는 라우리가 좀 더 높은 레벨의 선수이기에, 밑의 라인업을 구축할수만 있다면 동부4강에는 충분히 들 듯 보여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노엘-엠비드는 좀 안 맞는것 같고, 사리치-엠비드 라인은 한번 키워볼만 할 것 같습니다.

2017-01-19 12:17:09

시몬스가 첫시즌 대박말고 중박만해줘도 플옵 진심으로 보일듯...

Updated at 2017-01-19 12:21:14

NBA 2K17 MY GM으로 2018년도에 드래프트에서 슈가뽑고


FA 커리 영입(돈많이 주니 옴)하고, 틀드 델라르도바, 에질리영입하고 해서


그해 우승했음..

2017-01-19 14:15:49

라우리도 이제까지 실력에 비해 염가봉사를 해온 선수인데, 아마 랩터스의 5년 맥스를 마다하진 못할겁니다.. 제가 샐러리캡 계산하는 방법은 잘 모르지만, 아마 5년 맥스 연장계약과 4년 맥스 fa계약의 액수 차이가 50M이 넘어가는걸로 알거든요. 팀에서의 롤도 만족하고 있고, 팀메이트인 데로잔과의 친분도 꽤나 두터운데다가 토론토라는 도시자체를 상당히 좋아하고 있기까지 해서, 또 한번의 의리 연장계약을 기대해보게 되네요 ㅜㅜ

WR
2017-01-20 05:13:41

맞습니다. Never says never이지만 제 생각에도 랩터스와 5년 맥스와 4년 맥스 사이에서 fa계약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드로잔이 한 것처럼요. 그래도 필리입장에서는 가능성은 적지만 라우리에게 한번 질러볼만 할 것 같습니다. 엠비드는 리얼인게 증명됐고, 팀에 필요한 베테랑 리더쉽과 포가자리를 올스타로 한방에 채울수 있는데, 안되더라도 한번 노려봐야죠. 

2017-01-20 05:21:58

아마 4년 맥스를 제시함과 동시에, 필리의 밝은 미래를 설명하며 컨텐더 팀으로서의 비전을 보여주겠죠.. 랩터스가 올해도 클블에게 가로막힌다면 (매우 그럴 가능성이 높아보이지만..), 라우리 입장에서도 한번쯤 생각은 해볼것 같습니다. 라우리-시몬스-사리치-엠비드 에다가 3점이 강력한 슈가 (JJ레딕??) 까지 크게 지른다면.. 개인적으로 1-2년 안에 랩터스의 스타팅 5보다 더 컨텐더팀에 가까워질거라고 보거든요.

4년 맥스 & '잘크면' 컨텐더급 팀이 될수 있는 필리냐, 5년 맥스 & 이미 동부 탑3 & 강한 믿음을 가져다준 랩터스냐..일텐데요, 솔직히 라우리의 나이가 30대라는 점을 감안하면 사실상 5년계약이 가져다주는 어드밴티지가 상당하다고 보기 때문에 랩터스에서 쪼잔하게 굴지 않는 이상 랩터스에 남지 않을까 싶네요.
WR
2017-01-20 05:34:00

저는 슛 없는 시몬스의 발전가능성을 그리 높게 평가하지 않기에, 아싸리 시몬스+오카포(혹은 노엘)로 올스타급 스윙맨 한명 더 영입하는게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라우리-펄츠 (플옵진출시에는, 위에 언급한 트래이드로 올스타급 스윙맨 영입)-코빙턴-사리치-엠비드 라인업을 구축할수만 있다면 식서스의 기나긴 리빌딩도 끝나겠죠.

이건 필리 입장인거고, 아마 랩터스는 맥스를 제안할 것처럼 보이고 라우리도 드로잔처럼 좀 양보해서 5년풀맥스에 조금 안되는 금액에 계약하지 않을까 싶어요. 베프인 드로잔도 있고, 라우리에게 지난 몇년간 보여준 팬들의 서포트도 어마어마하죠. 솔직히 라우리가 잘하긴 하지만, 캐나다의 서포트가 없었다면 올스타 스타팅 가드는 꿈도 못 꿨죠.

2017-01-20 05:51:31

글쎄요.. 저는 시몬스가 슛이 약하긴 해도, 포인트 포워드로서 기대치만큼 성장해준다면, 아데토쿰보 레벨의 선수로 성장할 가능성도 있다고 보거든요. 물론, 올드스쿨 유형의 스포가 아닌, 신개념의 포인트포워드 타입 선수인지라, 활용하기 쉽지 않은 유형의 선수이긴 하지만, 어떻게든 데리고 갈거라고 봅니다. 현재 필리에서는 사리치도, 엠비드도 3점을 쏠수 있는 상황이기에, 백코트 듀오가 3점을 갖췄다면 사실 시몬스의 3점부재는 크게 문제되지 않으리라 생각이 되네요. 누가 뭐래도 명색이 1번픽인 선수인데,  제대로 써보지도 않고 트레이드 하는건 좀 무리가 있다고 생각해서요.


그리고 라우리의 경우는.. 랩터스만큼 자신에게 강한 믿음을 주고 기회를 안겨준 팀이 없었죠. 그 믿음에 보답하며 올스타에도 뽑히고, 작년에는 올 NBA팀에 뽑히기까지 했구요... 라우리가 분명 리그 탑급 포가임에는 틀림없지만, 그렇다고 커리/서브룩/폴 처럼 개인 스탯이 역대급이라 우승 횟수에 따라 역대 포가랭킹에서 오르락 내리락 거릴정도의 레벨은 아니라고 생각하거든요.. 우승의 의미가 큰 상황은 아니라고 보기 때문에, 아무래도 라우리 입장에서는 우승보다 실리를 택하지 않을까 싶네요.
WR
Updated at 2017-01-20 06:07:46

쿰보는 시몬스보다 슛을 훨~씬 잘 쏜다고 생각합니다. 시몬스를 너무 부정적으로 보는지 모르겠지만, 슛 쏘는 메커니즘 자체가 발전 가능성이 너무 안 보여요. 요즘 리그 트렌드에는 슛 없는 선수가 과연 살아남을수 있는가에 대해서는 부정적입니다.

그리고 저는 식서스가 라우리를 영입한다고 해도, 현재의 랩터스보다 더 우승권에 가까운팀이다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시몬스는 아직 퀘션마크이고, 엠비드는 리얼이지만 아직 부상없이 계속 뛰어줄수 있는가라는 의문이 남아있습니다. 반면 드로잔은 올시즌 완벽히 스텝업을 해서 리그탑3안에 드는 슈가가 되었고, JV도 수비는 좀 아쉽지만 보드장악력과 공격은 훌륭하죠 (전 아직까지도 JV가 문제기보다는, 팀이 JV를 잘 못 쓰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티로스님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리고 잘 아시다시피 랩터스의 벤치는 리그1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우리 입장에서는 랩터스에 남는게 우승? (이건 랩터스에 있나 식서스에 가나 그놈의 르브론때문에 힘들..), 실리 (돈+랩터스에 남는다면 거의 99% 영구결번 확정), 명분 (의리?!) 셋 다 잡는 결과일거라 생각해요.

2017-01-20 06:49:35

제가 이제까지 JV를 지켜본 결과로는.. 이 선수가 분명히 재능이 뛰어난 선수이긴 하지만, 가면 갈수록 one dimensional player라는 인식이 너무 짙어지고 있습니다. 골밑에서 상당히 전투적인 선수라 로우포스트 득점능력은 리그 상위권이라고 생각하고, 리바운드 능력도 준수하기에 효율성 뛰어난 빅맨임에는 틀림없다고 보는데요..

문제는 수비능력입니다. 그의 블락 수치를 보면, 이게 시즌 더블더블 찍고있는 센터가 맞나 싶을 정도로 블락수치가 눈에 띄게 떨어지더군요. (냉정하게 말하자면, 블락 스탯에 한정해서 봤을때, 랩터스 역대 최악의 수비수라 불리던 안드레아 바르냐니와 비슷한 레벨의 샷블라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블락이 너무 적어요..) 그렇다고, 가로수비나 헬프 디펜스가 뛰어난것도 아닌것 같구요. 수비시에 분명 헬프 디펜스를 안하는건 아닌데, 헬프 디펜스를 하다가 쓸데없는 파울도 많이 저질러서(?) 큰 도움은 안되는것 같더군요. 2차 수비스탯을 보면 수비가 나쁘지는 않다고 나오는데, (Defensive Win Share가 은근 높더군요..) 수비 리바를 잘 걷어낸다는 점 외에는 딱히 좋은 수비를 한다는 생각이 안들어요. JV의 오버롤 평가를 내본다면, S급 선수가 되지는 못할것 같고, A~B+ 급 선수가 이선수의 실링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우승 가능성의 경우.. 사실 필리가 더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요새 우승하는 트렌드를 보면, 팀내 S급 선수가 많을수록 우승하기가 수월해보이던데요.. 라우리를 떼어놓고 보면, 랩터스에 S급 선수는 데로잔? 정도입니다. 그나마 언급된 데로잔도 사실 요새 엄청 핫하긴 하지만, 공수 밸런스와 효율성을 다 따져보면 여전히 A~A+정도의 선수라고 봅니다. 그리고 다수의 A~B급 롤 플레이어들이 모여있죠. 샐러리캡은 꽉찬 상태구요. 우승의 필수요소인 S급 선수가 너무 부족합니다. 라우리-데로잔-JV를 빼고 나머지 선수들을 다 처분한다고 해도, FA시장에서 또 한명의 S급 탤런트를 데려오기가 쉽지 않아보이구요. 트레이드 자원이 많은것도 아니라서 S급 선수 보급은 힘들어 보입니다. 너무 부정적인 시각으로 보고 있긴 하지만, 현재 랩터스의 최대 기대치는 운빨 120% 발휘해서 파이널 진출, 현실적으로는 컨파 진출이 맥시멈이라고 봅니다.
그에 비해 필리의 경우는... 몇몇 S급 탤런트가 될 실링을 가진 선수들이 보이죠. 일단 건강하게만 뛰면 리그 넘버원 센터를 놓고 경쟁할 가능성이 보이는 엠비드.. 스스로 가치를 검증하고 있는 S+급 유망주죠. 그리고 '일단은' 1번픽의 포인트포워드인 벤 시몬스... 잘크면 S급, 역대급 버스트가 아닌이상 트레이드 가치는 플러스겠죠. 그리고 넘쳐나는 유망주들과 악성계약이 없는 샐러리캡까지 갖췄습니다. 일단, 엠비드가 루키스케일로 묶여있다는 축복 하나만으로도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팀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만약 실링 높은 유망주들 (시몬스, 오카포, 노엘 등등..)을 다 트레이드해서라도 S급 선수를 영입할수만 있다면, 그 S급선수-엠비드의 계약만 남겨둔채로 내년 FA시장에서 S급 선수 두명을 더 데려오는게 가능할겁니다. 이건 사실 필리가 얼마나 적극적으로 나서느냐에 따라 다르겠죠.. S급 선수 3명 + 엠비드..인 팀이라면 '부상'이라는 변수가 악재가 되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당장 우승후보 1순위까지 올라갈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WR
2017-01-20 07:11:24

의견 감사합니다. 만년 꼴찌팀 필라가 이젠 우승가능성을 두고 랩터스와 경쟁할수도 있는 정도면 필리 많이 컷네요 무엇보다 엠비드가 계속 건강하게 뛰어줬음 좋겠습니다.

Updated at 2017-01-20 07:50:03

랩터스가 암흑기간동안 루징 컬쳐로 수년간 고생하다가 차곡차곡 리빌딩 해가면서 고생했던적이 있었죠. (랩터스의 경우는 유지리라는 S급 단장의 영입으로 이 루징컬처를 단숨에 없애버렸습니다..) 필리도 최근까지 그 암흑기의 루징컬쳐로 고생을 해왔는데요.. 그 루징 컬쳐를 뒤엎어버릴 역대급 재능을 가진 선수가 등장했습니다.. (신기하게도 백넘버 21번을 달고 나타났더군요... )

현재 필리의 문제점은 이제까지 모아온 유망주 컬렉션들이 포워드-센터진에 포화되어있다는게 좀 크긴 한데요... 노엘만 해도, 내년에 RFA가 되어 나갈 예정이라 트레이드 될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교통정리를 해주는 과정에서 뻘 트레이드로 허무하게 자산을 날려먹지만 않는다면, 당장 다음시즌만 해도 실링 높은 유망주들 + S급 선수들이 공존하는 강력한 위닝팀으로 거듭날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