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2017.1.5] OKC vs CHA 경기 감상평

 
  1038
2017-01-05 16:25:28

* 원정백투백의 첫경기인 샬럿 원정에서 패배하였습니다.


* 러셀 웨스트브룩은 3점슛 시도를 조금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 최근 3경기에서 24개를 던져서 4개만 성공시켰습니다. 3점슛 성공율은 16.7%.
- 오늘같이 컨택에 관대하고 파울콜이 잘 나오질 않는 심판 성향이라면 3점슛 시도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봐도 무방한 상황이지만 3점슛 시도수 자체가 너무 많아요.
- 올라디포, 아브리네스, 모로우 모두 슛감이 좋지 않았던 오늘같은 날은 되던 안되던 썬더가 가장 높은 확률로 득점을 할 수 있는 디시젼 메이킹이 필요합니다.


* 도너반 감독의 라인업 실험
- 지난 경기에서는 로벌슨에게 많은 시간을 쉬게하더니 오늘은 사보니스를 평소보다 훨씬 덜 뛰게 하면서 그랜트를 활용하는 라인업을 계속 시험중입니다.
- 정규시즌 1경기가 꽤 중요한 썬더지만 8위 그룹과는 격차가 어느정도 된다 생각하고 실험을 하는 건 아닐겁니다. 올라디포가 부상에서 돌아오고 최적의 라인업과 상황별로 맞는 라인업을 만들어보기 위해 이런저런 시도를 하고 있는 것 같네요.
-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랜트는 1빅 라인업에서 4번을 볼 수 있는 선수이기도 하고 극단적인 스몰라인업시에는 센터를 볼 수 있는 선수이기도해서 쓸모가 여러모로 많은 선수이긴 합니다. 그랜트에게 맞는 라인업 혹은 그랜트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라인업을 만들기 위함으로 보이는 이런 시도들은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 사보니스, 로벌슨은 안들어가도 던져야..
- 로벌슨과 사보니스는 안좋은 버릇이 있습니다. 초반의 슛팅이 몇 개 들어가지 않으면 슛팅시도 자체가 매우 줄어든다는 것이지요. 상대방이 수비하기가 오히려 점점 더 쉬워지는 것이죠.
- 지난 경기들을 복기해보면 사보니스-로벌슨이 공격에서 제 역할을 해준 경기들은 대부분 이겼습니다. 공격에서 생기는 오픈찬스에서는 죽이되든 밥이되든 던져야합니다. 던져야 득점할 수 있고 그래야 이길 기회라도 생기는 것이니까요.


* 심판판정
- 심판 콜에 대한 이야기는 팬심과 연결된 문제라 과한 언급은 하지 않겠습니다.
- 올시즌 썬더는 상대팀에게 평균 23.6개의 자유투를 허용하는 팀입니다. 샬럿은 올 시즌 평균적으로 25.8개의 자유투를 던지는 팀입니다. 오늘은 49개를 던졌더군요.



* 바로 내일, 원정 백투백의 두번째 일정은 털보네 집으로 갑니다. 승리보다는 부상없이 좋은 경기 했으면 좋겠습니다.


4
Comments
2017-01-05 16:38:33

콜언급은 진짜 가급적 자제해야하는데 저도 오늘 흥분해서 그만....

사보니스는 탑에서 수비달고 던지는걸 진짜 극도로 꺼려하는게 상당히 답답한데 이건 선수 고유의 플레이리듬이라 고치려면 시간이 상당히 걸리지않을까 싶네요. 오히려 이부분에서는 아브리네스가 시원시원하게 던지더라구요.

아직도 도노반은 많은 실험을 하고 있더군요. 지난번엔 혼즈 셋으로 나오더니 오늘은 또 45도에서 스크린플레이를 계속 유도하기도 하고요. 정면에서 캔터 혹은 아담스와의 2대2는 너무 많은 팀이 파훼법을 알아버려서 새로운 국면이 필요할 것 같은데 확실한 루트가 없으니 영 답답합니다. 라인업도 웨스트브룩 출전 타이밍만 고정이고 나머지는 엄청 변동이 심한데 페인때문에 더 복잡해지는 기분입니다.

2017-01-05 17:51:21

오늘도 좋은 글 잘 봤습니다.

2017-01-05 17:55:06

로버슨등이 안들어가도 쏴야한다... 이게 참 논란이 되지만 쏘는게 맞다고 봅니다.

특히 오픈된 상황에서는 망설이지 않고 올라가야 합니다.

2017-01-05 18:23:28

오픈된 상황에서 새깅을 넘어서서 그냥 다가가지를 않고 페인트 존 근처에서 로벌슨을 바라만 보던데 되게 자존심 상했어요. 근데 그 와중에 또 당연히 안 올라가고 주위 패스 찾는건 더 안습이었구요. 심지어 이미 오픈 찬스에서 슛동작 중이던 로벌슨한테 컨테스트도 안하고 박스아웃, 리바 준비하는데 정말 씁쓸하더라구요. 좀 개선 됐으면 합니다.

den
19:29
 
214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