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오늘 오스틴은 그렇게까지 욕먹을 정도는 아닙니다.

 
  1560
2016-12-05 15:40:36

오스틴 리버스는 오늘의 패인이 아닙니다.

사실대로 말하자면 평소에몇몇 클리퍼스 팬분들이 원하시던 대로 오늘 아무것도 안했습니다.
슛도 안했고, 돌파도 안했고, 파울도 안했고, 턴오버도 하나밖에 안했습니다.
그리고 14분밖에 안뛰었죠. 물론 음바무테가 더 오랜 시간을 뛰어줬으면 좋겠다고는 생각했습니다만.


오늘의 패인은 주전들의 많은 턴오버,
(레딕 2 폴 5 나머지 3)

닥 리버스의 좋지 않은 라인업 운용(특정 선수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2쿼터 후반부터 봐서 전체적으로는 잘 모르지만 클리퍼스 앱에서 Game flow를 보니 특정 라인업이 코트위에 있을때 순식간에 점수를 내주더라고요. 스몰라인업에 가깝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발이 빠르지 않은, 수비적으로 -로 평가받는 선수들이 섞인 조합이라... 항상 의문입니다. 시즌초에 잘나가던 벤치 라인업을 유지해줬으면 좋겠는데)

조금 많았던 파울,
(스페이츠와 레딕의 5파울. 특히 스페이츠가 폭풍 3점과 폭풍 파울을 선보이며 천국과 지옥을 왔다갔다하게 만들어주었죠. 레딕의 파울은 조금 콜이 짜다고 느꼈지만 스페이츠가 한 파울은 1개정도 빼고는 명백했습니다. 물론 스페이츠가 거기서 3점폭격을 하면서 수비까지 잘해줬다면 백업센터가 아니죠.)

그리고 클리퍼스입장에서 부당하게 느껴졌던 파울콜
(흐름을 가져올 상황에서 매번 파울이 불린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그리핀 앤드원도 불릴줄 알았는데 안불려서 순식간에 속공 허용했죠. 디조던의 풋백 덩크가 파울콜 불린것도 파울은 맞지만 클러치 상황에서 그정도는 봐줄만하지 않았을까...하는 팬으로서의 감정섞인 편파 판정도 해봅니다.)
등입니다.

가장 큰 패인은 리버스감독의 운영과 파울이지만
개인적으로는 따라잡고 있던 순간에서 레딕의 부족했던 자신감이 가장 아쉬웠네요. 4쿼터 따라잡고 있던 상황에서 2번정도 레딕이 상대 수비때문에 3점을 시도못하고 돌파를 선택했죠. 오늘 레딕의 3점은 5/11로 한번 자신을 믿어볼만 했는데 말이죠. 나름 리그 최고의 3점슈터 아닙니까.

마지막 순간에 오스틴 리버스가 폴 조지를 상대하게 된 것은 스위치상황이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마지막 폴 조지의 3점은 아마 음바무테가 가장 가까운 수비수였죠? 오스틴이 따라붙었어야했다고 주장하실 수야 있겠지만 그때 골밑이 엄청 빡빡했고 거기서 오스틴이 쉽게 빠져나가서 폴조지에게 붙을 수는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순간은 폴 조지가 잘한거지 클리퍼스 어느 누가 특별히 잘못한 상황은 아닙니다.

8
Comments
2016-12-05 15:48:06

오늘이야 아들 욕할만한 장면은 없었죠. 문제는 폴피 부상복귀 이후 벤치들 수비가 너무 나빠졌습니다. 웨존이 4번으로 쏠쏠하게 잘버텨주고 코너3점도 괜찮았다고 보는데 감독눈에는 이제 뛰기도 버겁고 슛도 하나도 안되는 폴피어스가 더 믿음직한가봅니다.

WR
2016-12-05 16:02:56

네 사실 저도 저번시즌부터 폴 피어스나 음바무테 쓸 바에는 웨존이 빠릿빠릿하고 더 낫겠다는 주장을 해왔습니다. 다행히 음바무테는 스텝업을 크게 해주었는데 폴 피어스는 나이가 나이인지라...

폴이랑 같이 있으면 폴이 노마크보고 찔러주면 3점 넣고 그러면서 공격에서 도움이 되고 수비적으로도 디조던 등이랑 같이 있으면 그렇게 크게 마이너스가 아닌데 벤치랑 같이 뛰니까 단점이 너무 명백히 들어나네요...
2016-12-05 16:00:16

오늘같은 경기에 오스틴이 코트마진이 안좋으니 그냥 스탯만 본다 치면 가장 욕 먹기 쉽네요

WR
2016-12-05 16:23:33

마진 최악이라 누가봐도 악영향을 미친 것은 사실이나, 예전부터 오스틴 리버스는 코트위에서 아무것도 안하는게 도움이라는 분들이 계셔서요...

저는 오스틴 리버스가 뭐라도 해주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 특히 리버스 스스로도 공격에서 굉장한 자신감(다른 말로는 허영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장점을 살려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같이 아무것도 안하면서 볼 흐름 죽이는게 더 나쁘다고 생각하거든요.
수비에서야 보통 혹은 그 이상을 해줄지도 모르지만 공격에서 4대5면 절대적으로 불리하죠. 물론 클립 벤치공격은 예전부터 1대5로 유명했지만요.
현재 오스틴은 스페이싱도 안되고 컷인도 안되고(안하는 건지 못하는 건지) 실제로 공격에서 다른 선수로 대체하는게 나을 정도입니다. 음바무테도 저렇게 성장해줬는데 오스틴이 안될거라고는 생각하지 않거든요.
Updated at 2016-12-05 16:11:37

오늘은 아들 리버스가 아니라 아버지 리버스가 욕 먹어야죠.

WR
2016-12-05 16:25:08

닥감독의 운영은 몇시즌 전부터 비판받아왔지만... 이곳에서 얘기한다고 닥감독이 알아주진 않겠죠.

Updated at 2016-12-05 20:58:43

경기를 봤는데.. 욕을 먹어야하는건 맞습니다 단 다른선수들도 같이욕먹어야죠
2쿼터에 1쿼터벌린점수 다까먹을때부터
뻘짓 많이했죠 개똥슛 이상한패스 턴오버..
11밀짜리 벤치가 암것도 안해도 사실 욕먹어싼거죠

대체 2쿼터에 무슨생각으로 주전5명을 한꺼번에빼고 폴피어스 리버스 를 같이
넣은건지.. 인디애나를 만만하게본건지.. 주전넣으면 언제든 이길수있다고생각한건지..

오늘경기는 져도 싸다고 봅니다

2016-12-06 11:57:38

어쩔수없조 리버스존재자체가 액받이 무녀로 인지된 상황이라 그냥 무조건 욕먹을수밖에 없조 아버지덕에 자신의 잘못을 떠나서 욕먹는 상황이 생기조 그점은 정말 안타깝습니다. 그래서 이팀에 오지말았어야했습니다. 정당한 평가를 받을수없는 환경이니가요.


음바무테가 올시즌좋은거에 비하면 웨존은 올시즌은 잔부상때문인가 너무 안좋네요 웨존만 잘해줘도 괜찮을텐데 말이조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