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몇해전부터 기대하는 썬더 선수 소개- Semaj Christon

 
  1035
2016-10-22 01:29:00

몇해전 Thunder에 입단한 Semaj Christon선수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대학 시절에 꽤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던 선수였는데
썬더의 가드진 정책상 베테랑 가드들을 항상 유지하는 바람에 
기회를 받지 못했던 아쉬운 선수였죠. 
작년에는 유럽 리그에서 한 해 뛰고 다시 썬더로 돌아온 Semaj 선수...

스카우팅 리포트 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em1cAjmfOsI

이 선수의 장점을 동영상에서 보면 
Physical Tools
Aggresiveness
Creating for others
Defensive impact
로 소개하고 있네요. 

위의 소개처럼 3년이 지난 지금도 신체 조건이 강점이고 돌파에 강한 선수 입니다. 웨스트브룩은 강하게 치고 들어가는 힘이 느껴지는 반면, Semaj선수는 돌파할때 강하면서도 부드럽게 움직이는 모습도 보입니다. 

약점으로 소개되 부분은
Perimeter shooting
efficiency
point guard skills
left hand
를 예로 들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봤을때에도 소개된 것처럼 3점슛이 부족하고 턴오버가 다소 많다는 점이 경기때 보여졌습니다. 

밑의 동영상은 올해 여름 리그 하이라이트 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XpOp-qlFPIg

동영상이 짧아서 확인하기는 힘들지만 다른 경기들과 지난 프리 시즌 경기를 봤을때 슛 레이지가 길어졌고, 여전히 피지칼 쪽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동료들을 살리는 패스들도 프리 시즌에 종종 나왔구요. 

작년에도 운이 나쁘게 신인인 Cameron Payne에게 기회를 넘겨주었는데, 올해 패인의 부상 때문에 공백이 있어 Semaj 선수가 기회를 받지 않을까 합니다. 오클의 팀운영이 다 좋은데 이상하리만치 베테랑 가드를 항상 의지하는 경향이 보이네요. 이번에도 어거스틴 보내고 받은 랜디 포이를 의지했는데, 솔직히 도움이 별로 안되었던 상황이고, 올해도 로니 프라이스를 영입 하더군요. 더 당황스러운건 며칠전 레지 윌리암스를 계약했다는 소식이 들렸던 것인데...

어제 확인해보니 레지 윌리암스를 다시 웨이브 했더군요. 레지 윌리암스를 사인했던건 로니 프라이스가 프리 시즌 기간에 기대에 못미치는 경기력을 보여서 인것 같은데, 레지 윌리암스를 다시 웨이브 한건 어느 정도 Semaj 선수의 경기력을 팀에서도 좋게 본듯 합니다. 제 개인적으로 어린 선수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전에 하든과 레지 잭슨의 성장을 보면서 많이 기뻤죠. 이번에도 Semaj 선수가 올해 기회를 얻어서 성장하는 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팬심 담아 글을 적어 봅니다. 
6
Comments
2016-10-22 01:38:42

언제 드래프트된 선수죠? 샬럿 픽이었나요...? 다른 팀 픽으로 데려온 걸로 얼핏 알고 있는데 정확히 아는 게 없네요. 작년 페인이 해준 정도 기대해도 되려나요?

WR
Updated at 2016-10-22 02:59:46

2014년 Draft때 마이애미 2round 55번으로 뽑혔다가 샬롯으로 드래프트 권리가 넘어갔고, 그게 바로 썬더로 왔습니다. 페인이 작년에 선택된 이유는 슛이 된다는 점인데, Semaj가 올 프리 시즌에 하는것 보면 슛도 꽤 안정적이고, 플레이 자체에 힘이 있습니다. 로니 프라이스가 이번 프리시즌에 엄청 해멜때, 경기 중, 후반에 나와서 6~12득점, 3~4 어시스트, 1~3스틸 등을 기록했네요. 원래 1라운드 후반도 뽑힐수 있다고 평가 되었었는데 실제 드래프트에서는 많이 뒤로 밀렸었죠. 운동능력과 신체조건이 페인보다는 좋은 편이라 잠재력이 있는 선수입니다. 2014년 첫해에 D리그 올스타 게임에도 뽑히기도 했고, 시즌 D리그 Third Team에 뽑혔었죠.

2016-10-22 08:25:29

프레스티가 영입했던 베테랑 가드들(아이비, 피셔, 프라이스까지)의 특징 중 하나가 라커룸에서의 좋은 보컬 리더입니다. 젊은 OKC팀에 유용한 멘토링을 해줄 수 있는 선수들이었던거죠. 프라이스 역시 페인과 세마즈에게 좋은 영향을 많이 줄겁니다.(매니아 글에서 보니 프라이스가 부커에게 좋은 영향을 많이 주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러스와 KD가 경기 내에서 흥분을 자주하는 스타일이라 그들을 제어해주는 선수가 필요하기도 했구요. 
세마즈에 대해서는 뭔가 터지기 전의, 즉 메이너와 백업자리를 놓고 경쟁하던 시절의 레지 잭슨을 떠올리게 합니다. 비슷한 모습이 자주 보이더군요. 

2016-10-22 10:34:58

저랑 같은 생각이십니다.

이 친구 털사에서 몇년 뛴거 같은데

언제 올라오려나 했는데 이번 시즌에야

모습을 드러내네요. 나름 기대 했던 선수인 만큼 잘해줬으면 좋겠네요!

WR
2016-10-22 12:14:26

베테랑 가드들의 보컬 리딩 능력은 저도 높이 사고 있으나 그에 반해 경기력이 다소 미흡했던게 수년간 반복되었던것 같아요. 세마즈 선수가 최근에는 자신감도 좀 더 생긴것 같아서 올해 좀 기대하고 있습니다.

2016-10-22 12:24:51

프리시즌 보다가 생각보다 경기력이 좋아서 어쩌면 백업으로 나올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실제로도 그렇게 로스터운용이 될 예정이군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