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Talk
/ / /
Xpert

간단한 히트 소식(2016.08.28)

 
  1242
2016-08-29 12:35:14


▶▷ 새로운 삶을 시작하게 된 웨인 앨링턴

우리는 앨링턴에게 3점슈터이고, 우리에게 3점슛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그는 우리에게 전망, 눈물, 희망도 역시 가져다주고 싶어한다. 그게 무슨 말인지는 아마 당신은 모르지만, 그는 당신이 알아줬으면 하는 바램도 있다.







이 슈팅가드의 사연은 지난 2014년 11월9일이다. 그는 레이커스 선수 소속으로 샬럿 호넷츠와의 경기를 준비하고 있을 때, 그의 아버지는 필라델피아에서 34세의 청년에게 살해를 당했다고 한다.




그래서 앨링턴은 요즘 누군가의 아들,딸이 다시는 자신처럼 저런 감정을 느끼지 않기 위해 지난주에 필라델피아에서는 그의 아버지를 기리는 "The Power of W.E" 라는 자선 농구 게임 토너먼트도 개최했고, 여러가지 활동들을 농구 말고도 하고 있다.





50명 이상이 참가한 이 행사와 비슷한 행사는 1년전에 호아킴 노아가 시카고에서도 개최했으며, 당시 노아는 J. Walter Kennedy Citizenship Award 를 수상했으며, 앨링턴도 지난 시즌 Professional Basketball Writers Association를 수상하였다.


"희망을 얻고, 주고 싶습니다. 총기 사건은 하루 아침에 안일어날수도 있고, 다음달, 2달, 3달, 4달 우헤옫 일어나지 않을수도 있어요. 하지만, 제 마음 속에서는 만약 제가 저와 같은 일을 겪은 한사람, 또 다른 사람을 위로해준다면 그 사람의 인생은 변할 수도 있을거에요. 그들을 변화 시키려는 것이 주된 목적이 아닌 그들을 이해해주는 것이 제가 가장 해야할 일이고, 하는 일입니다. 동시에 제가 할 수 있는 한에서 긍정적인 제스쳐를 취하면서 한 사람, 그리고 또 다른 사람이 그 괴로움으로부터 벗어나게 하는 것이 제가 하는 일입니다."




"제 아버지에게 그런 일이 일어나기 전까지 저는 그런 일들의 문제점과 이슈를 인식만 했었어요. 이런 일은 당신과 가까운 누군가가 겪기 전까지는 겪은 사람들을 이해하기는 힘든 일이에요."




"이것은 마라톤과 같아요. 마라톤은 시간이 필요하듯이 저를 포함한 이런 일을 겪은 사람들도 모두 이해를 하면서 알아야 할 필요도 있어요. 우리가 누군가의 마음을 변화 시킬수도 있고, 누군가의 결정, 인생 역시 변화 시킬 수 있고, 그것은 가치있는 일이라는 것을 말이죠"




"운동선수들, 엔터네이너들 뿐만이 아니라 사람들이 지켜보는 무대 위에 있는 모든 사람들은 자신이 롤모델이 되기를 원해요. 그 롤모델이란 존재는 제가 어렸을 때 제 머릿속에 주입된 인물이며, 저는 옳은 일들만 생각을 했었죠. 그래서 만약 우리 같은 사람들이 한 어린 아이에게 인생에 있어서 긍정적인, 옳은 방향들을 알려줘 그들이 그것대로 하려고 노력하고, 보여주는 모습이 보이면 참 뿌듯한 일이죠"











▶▷ 드라기치와 만난 스포엘스트라



히트의 코치 에릭 스포엘스트라는 현재 유로 바스켓 대회에 참가하고 있는 고란 드라기치를 보러 이번주에 갔다고 한다.


바쉬의 복귀가 정해지지 않은 시점에서 스포엘스트라는 지금 드라기치의 페이스에 따라 농구를 펼치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우리는 드라기치처럼 빠르고, 공격적이며 이런 게임 스타일에서 다른 선수들을 더 좋은 선수로 만들어주는 유형의 선수를 많이 찾기는 힘들거에요. 그는 림을 향해 가차없이 돌진하는 선수에요. 저는 젊은 선수들이 드라기치의 이런 점을 본받아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들은 자신들만의 스타일을 가진채 뛰길 원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그들은 이런 스타일의 선수가 어떻게 팀원들을 도우고, 역할을 잘 해내는지 그 방법들을 봐야만 해요. 그는 훌륭한 경쟁자이면서 그와 함께 뛰는 팀원들 모두 즐겁게 경기를 뛸 수 있습니다" - 에릭 스포엘스트라


웨이드가 떠나면서 히트는 자연스럽게 드라기치, 화이트사이드, 윈슬로우에게 역할을 많이 부여할 것이며,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우리는 고란, 화이트사이드, 윈슬로우의 강점을 최대한 살려내야만 해요. 그들의 강점은 그들의 스피드, 그들의 운동 눙력이에요. 고란은 리그에서 뛰어난 속공 플레이어들 중 한명이고, 트렌지션 게임에 강한 선수이기도 합니다."


스포엘스트라는 지난 달에 히트의 로스터가 큰 변화를 겪은 이후 미디어와 인터뷰를 하지는 않았지만 팻 라일리는 드라기치가 1년전보다는 더 좋은 상황 속에서 트레이닝 캠프를 시작할 것이라는 말을 했다.


1년전에 드라기치는 FA 협상과 아내의 임신으로 인하여 혼란한 상황 속에서 트레이닝 캠프를 맞이 했기 때문.


"고란은 다가오는 시즌에 이전과는 다른 시즌, 다른 역할을 수행하면서 보낼 것으로 생각합니다. 우리는 그런 기대속에서 그와 함께 어떤 일이 일어날지 지켜보면 됩니다" - 팻 라일리


드라기치는 자신의 동생 조란과 국가대표팀에서 훈련 중이며, 9월말에 트레이닝 캠프가 시작될 때 좋은 상태로 팀에 합류할 계획이다.


"고란은 자신이 템포를 이끌고, 공격을 하고, 다른 선수들의 기회까지 엿보는 그런 스타일을 즐겨하는 선수입니다. 우리 선수들 모두 그런 스타일을 즐기는 선수들이며, 그들은 그런 컨디셔닝을 만들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 선수들 모두 헌신적인 선수들이에요. 그들은 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하며, 그 이유는 즐겁게 농구를 하고 싶기 때문이며, 그들의 운동능력을 보여주고 싶기 때문입니다. 저는 히트 팬들이 다음 시즌 우리의 농구를 기대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 에릭 스포엘스트라















4
Comments
2016-08-29 12:38:48

바쉬의 건강은 아직도 물음표군요...
웨이드도 떠나서 이제 드라기치, 화싸, 윈슬로우로 새롭게 판을 짜야할텐데 이번시즌이 가장 큰 시험무대가 되겠군요.

2016-08-29 13:07:44

고라니가 공격의 핵이 되어야죠.
윈슬로도 성장하겠지만 갑작스레 공격에서 큰 성장을 보일거란 생각은 안드네여. 이번시즌 경험치 쌓아 스텝업 하길.

2016-08-30 02:22:09

저는 윈슬로우가 공격적인 부분뿐아니라 수비적인 부분에서 더 성장해서 드라기치나 리차드슨,타일러존슨같은 선수들이 맘놓고 공격하게 도왔으면 하네요. 수비에서 스페셜리스트가 되는 모습을보고싶어요... 카와이같은선수로 성장하길..

2016-08-31 08:49:35

드라기치가 똥이될지, 구세주가 될지에 달렸군요. 어떻게 되든 지금까지와의 히트농구와는 다를것 같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