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랩터스 주전 PF 아이디어

 
  1813
Updated at 2016-07-12 04:10:15
옆동네 보스턴만 해도, 호포드라는 대어를 영입하면서 사실상 랩터스보다 더 강력해보이는 전력을 구축하는데 성공했는데, 랩터스는 옆그레이드도 아니고.. 이런저런 빅네임들 노리다가 다 실패하고 있습니다.
클래스 높은 파포를 데려와서 동부 컨텐더팀의 모습을 유지했으면 하는 바램이였는데, 결국 가장 큰 문제였던 주전 파포 문제는 해결하지 못했더군요...

랩터스가 이런저런 선수들을 다 놓치는 바람에, 현재 보유한 파포들 (패트릭 패터슨, 파스칼 시아캄)을 데리고 시즌을 맞이하게 될까봐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거든요.. 작년에 스콜라/패터슨 로테이션을 돌릴때 파포 수비에서 엄청 고전했는데, 랩터스는 여전히 파포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네요.

일단 패터슨이 있으니, 스트레칭 파포 보강 문제는 걱정할게 없다고 생각하는데, 수비와 리바운드를 잘하는 파포가 시급해보입니다. 시아캄이란 루키 선수를 믿고 랩터스라는 '나름 컨텐더팀'의 파포 수비를 전적으로 맡기기엔 리스크가 너무 크다고 생각하거든요. 

현재 랩터스는 루키선수들과 계약을 마무리지었기 때문에, 데로잔의 캡홀드를 제외하고 쓸수 있는 샐러리캡이 대략 5M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MLE 액수랑 별 차이가 없어보이네요...)

이렇게 된 이상, 데로잔의 계약을 마무리 짓고 그냥 MLE써서 파포를 영입할것 같은데, 현재 7월 11일을 기준으로 영입 가능성이 있는 PF선수들을 적어보자면...

1. 토마스 로빈슨
- 실패한 5번픽.. 근데 브루클린 가서 뛰는 모습을 보니 리바/수비 능력은 꽤 괜찮아보였음..
2. 자레드 설린저
- 내구성만 괜찮다면 사실상 가장 괜찮은 FA빅맨 자원같음... 셀틱스가 QO까지 포기한걸 보면 내구성 문제가 좀 심각한것 같음... 체력관리는 필수일듯
3. 테런스 존스
- 얘도 부상이 문제... 리바랑 샷블라킹은 꽤 잘하는것 같은데 휴스턴에서 QO 제시 안해서 비제한적 FA됨.
4. 브랜든 배스
- 리바도 잘잡고, 미드레인지가 상당히 준수한 선수였던걸로 기억함.. 그리고 내구성이 현재 FA자원들중 가장 뛰어남. 근데 언더사이즈 파포인데다가, 패터슨에 비해 수비가 더 나을지도 의문임..
5. 조던 힐
- 리바/수비만 맡길거면 나쁘지 않은 초이스.. 데로잔의 드래프트 동기 (데로잔 바로 앞에서 뽑힘)..
6. 조쉬 스미스
- 클래스만 보면 현재 남아있는 파포들중 가장 뛰어난 클래스. 하지만, 롱2 난사하는 선수는 팀에 한명 (데로잔)으로도 충분히 힘든데, 두명이면 진짜 답이 안나올듯함..
7. 크리스 험프리스
- 그냥 옛정이 떠올라서 언급해보는 그 이름...
8. ???
- 76년생 유망주 파포.. '나의 시대가 오고있다'면서 얼굴에 점 하나 찍고 리그로 컴백.. 

이렇게 쓰고보니, 아직 직장을 못잡은(?) 파포들이 꽤 있네요..
그냥 러브 같은 파포들을 귀찮게 해줄수 있는 하드웨어와 운동능력을 가졌으면서, 트리스탄 탐슨같은 선수가 랩터스 골밑을 탈탈 털지 못하게 JV가 박스아웃해주면, 리바 안뺏기고 잘 잡아줄 정도의 선수라도 데려왔으면 좋겠네요.
(작년 플옵에서 패터슨이 20경기동안 평균 29.2분 뛰면서 7.7점, 3.9리바, 0.5블락을 찍어줬는데, 득점은 기대 안할테니, 패터슨보다 더 빅맨스러운 파포만 오면 됩니다..)
8
Comments
2016-07-12 01:33:59

설린저가 수비가 좋은편이던가요...
전 배스나 힐이 오면 좋을것 같네여.. 아니 저중에 아무나 좀 와줬으면...

WR
2016-07-12 01:38:58

그래도 평균 1블락 가까이씩 찍어주는 선수로 기억하구요.. 튼실한 엉덩이(?) 덕분에 박스아웃 하나는 기가막히게 잘해주던걸로 기억합니다. 설린저-JV면 한명이 박스아웃 해주고 나머지 한명이 리바를 잡는다면, 적어도 리바운드에서 털릴 일은 없겠죠.

게다가, 설린저는 보스턴에서 뛸때 하이 포스트에서 볼 운반/ 스크리닝 걸어주는 롤도 자주 맡았던걸로 기억하고, 확률은 낮지만 3점도 쏠줄 아는 선수입니다. (어쩌면 데로잔보다 잘 넣을지도..)
2016-07-12 02:09:32

PF문제가 시급한데 유지리는 조용...

WR
2016-07-12 02:53:08

원래 유지리 스타일이 은밀하게 일처리를 마무리짓고 터뜨리는 스타일이라 믿고 기다리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오프시즌중에 가솔/이바카/노엘/데드먼 등등의 빅맨을 노렸다는 루머가 터지고, 모두다 불발되는 바람에 걱정이 되더라구요.. 오프시즌동안 일을 안한게 아니라, 시도는 했으나 실패한 케이스라서 그런지 더 불안한것 같아요.
2016-07-12 03:14:01

뭐 몇명은 알겠지만, 아직까지 플랜B를 안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니면, 정말로 플랜B가 있는지...

WR
2016-07-12 03:52:48

패터슨을 믿고 이대로 가도 될거라고 예상한걸까요..?

당장 랩터스 로스터 뎁스를 보면...
PG: 라우리 조셉 롸이트
SG: 데로잔 포웰
SF: 캐롤 로스 카보클로
PF: 패터슨 시아캄
C: JV 퍼들 노게이라

이 정도인데, 사실 저번 시즌에는 JV가 부상으로 빠지면서 비욤보가 많은 시간을 부여받는 바람에 비욤보의 빈자리가 커보일수 있겠지만, JV가 건강하게만 뛰어준다면 퍼들-노게이라가 15-20분 정도만 소화해줘도 되기 때문에 사실상 큰 전력누수는 없다고 봐도 되겠죠.

MLE를 써서 작년 스콜라보다 괜찮은 파포를 데려올수 있다면 다음 시즌에도 올시즌만큼 활약해줄거라고 믿습니다. 공격은 어차피 라우리-데로잔-JV가 다 해줄테니, 수비만 잘해주고 줏어먹기만 잘해주는 선수만 와도 땡큐일것 같네요.
Updated at 2016-07-12 03:54:17

방금전에 설린저가 랩터스하고 1년 계약했습니다.

WR
2016-07-12 03:54:54

저도 방금 봤습니다.. 내구성만 잘 해결된다면 현재 남아있는 파포들중 가장 마음에 드는 선수인데, 꿀영입이 될것 같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