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Talk
/ / /
Xpert

린과 닉스

 
4
  1905
2012-02-21 14:08:11
네츠와의 홈 경기에서 패배 하였습니다.
 
린은 멜로와 아마레가 없었던, 그리고 연승 가도를 달릴 때와는 사뭇 다른 플레이를 보여 주었습니다.
다른 플레이란 것이 못 했다 잘 했다가 아니라 그 동안 철저히 린을 중심으로 해 나가던 팀을 멜로와 아마레, 즉 가동 할 수 있는 대부분의 전력에서 시험대에 오르며 분배 하는데 초점을 두었습니다.
 
결과가 좋지 않았지만, 장기적으로 미래를 대비 하기 위해서는 오늘 경기에서는 어떻게서든지 공존의 실마리를 찾아가는데 주력해야 한다고 봅니다.
 
물론 희망적인 경기와 더불어 승리 한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지만 그렇지 못했더라도 앞으로 몇 경기는 이게 맞다고 봅니다.
 
예상하지 못한건 아니지만 단 한경기로 멜로탓, 아마레탓, 린이 제대로 된 포가가 아니었다 라는 말을 들으니 참 가슴이 아프네요.
 
단도직입적으로 당장에 승수만 쌓을려면 린을 에이스로 두어도 되지요.
하지만 현 닉스가 플옵 진출만을 만족하는 팀은 아니지 않습니까.
 
알짜배기 진검승부는 플레이오프 입니다.
시즌은 플레이오프의 어디까지나 전초전이고 모든 타겟은 플옵 이후 입니다.
 
린을 앞장세워 플레이오프에서 1승이나 할 수 있을까요?
 
르브론이 왜 장규 시즌 승률 1위의 팀을 등지고 마이애미행을 선택 했겠습니까.
그토록 염원인 보스턴을 잡기 위함 입니다.
그토록 원하던 보스턴을 결국 뛰어난 동료들과 함께 잡았죠.
 
히트도 전시즌 초반 기대이하의 모습을 보였지만 점점 손발을 맞춰가며 올시즌은 시작부터 리그에서 가장 파괴적인 팀으로 정비 하였습니다.
 
전 시즌 닉스는 보스턴과의 플옵에서 스윕을 당했습니다.
부상으로 천시, 아마레가 일찌감치 경기 출장을 하지 못하였고 멜로 더맨 팀으로 보스턴과 맞섰습니다.
멜로 혼자 북치고 장구치고 고군분투 해서 그나마 경기 휘슬이 울릴때까지 보스턴을 괴롭 혔습니다.
 
최근 연승이 린과 아이들이라면 그 때는 멜로와 아이들이 었죠. 그 때는 챈들러도 없고 나머지 선수들도 지금 로스터 보다 좋다고 할 수도 없었죠.
 
진정한 팀으로의 모습을 보여주려면 어떻게서든지 멜로, 아마레, 린, 제이알 등등 모든 로스터의 선수가 팀으로의 융합이 되어야 합니다.
 
당연히 멜로와 아마레가 선봉장이 되어야 합니다. 이 둘을 앞세우지 않고도 플옵은 갈 수 있지만 절대적으로 플옵에서 승리 할 수는 없습니다.
 
둘의 부진으로 린을 1옵션으로 하자는 말도 어불성설입니다.
 
앞으로 몇 경기를 지더라도 모든 선수가 공존하는 해법을 찾아야 합니다. 황폐 했던 벤치를 비롯하여 딱 시즌 절반을 치룬 이 시점에서야 베스트가 모였습니다.
 
나머지 반을 이기는 것에만 초점을 맞추는게 아닌 밸런스를 다지며 시즌이 끝날 때까지 완성 시키는 것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최대한의 준비를 이끌어내고 맞이해야 하는 것이 플레이오프이기 때문입니다.
 
13
Comments
2012-02-21 14:09:30
동감 1인
2012-02-21 14:41:39

동감 2인 

2012-02-21 14:09:51

동감입니다


Updated at 2012-02-21 14:46:15
'정말'동감 3인
2012-02-21 14:21:19
챈들러는 린과 가장 좋은 궁합을 보이고
(어떻게든 스크린해주는데 정말 착착 걸리더군요)
아마레도 아무리 챈들러랑 겹쳐도 포스트 플레이어라 린과 시너지가 날겁니다.
 
결국 문제는 앤써니와 린...
 
일단 오늘 경기를 보면 린이 기름칠 리딩 패스를 할때는 앤써니에게 공이 잘 가질 않습니다.
외곽 스윙맨들과 포스트맨들 사이의 로빙,피딩,스윙 패스는 원할한데 그 위치에서 앤써니는 빠져있더군여.
 
즉 찬스 만드는 포지셔닝을 못하고 개인기만 노리고 있다는것...
앤써니가 필드샷이 좋다고 들었는데 왜 그런 포지셔닝, 무빙을 못하는지 좀 궁금했습니다.
이것만 해결되도 괜찮을것 같던데요.
 
2012-02-21 14:34:31
오늘 경기는 그간의 린중심에서 아마레.앤써니와의 공존으로 가기 위한 과정의
당연히 겪어야 할 과도기의 시작이라고 봐야겠죠.
그 과도기가 짧으면 짧을수록 좋을것이구요.
2012-02-21 14:38:35

솔직히...이런 마인드 우리 같은 닉스팬이나 하는것
같아 마음 아픕니다. 린 덕에 관심이 많아진것은 좋지만
덕분에 한경기 마다 일히일비하는 분들이 많아져서
게시판 보기가 힘드네요...
정작 닉스 본연의 팬들은 팀이 최악일때도 앞을 보자고
했는데...

2012-02-21 14:48:07
그러게요....관심가져주시는 것도 감사하고 기쁘지만.....
그런 생각이 좀 듭니다.
2012-02-21 14:41:06

과도기를 겪고 있다 생각합니다. 과도기가 빨리 끝나고 그 결실이 맺어질거 생각하니..오옙!

2012-02-21 14:43:52
저는  린중심으로 가면서  아마레와 맬로가 보조역할로 가야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린도 충분히 대스타가 될 자질이 있고  무었보다  현감독을 짜르고 완전히 판을 새로짜서 새롭게 전술을 만들지 않는다면 계속해서 현재와 같은 모습을 보여줄 확률이 그렇지 않을 확률보다 더 높다고 생각합니다.
 
돈차이 이름값차이는 있지만  현재 실력으로보면 과연 아마래와 멜로가 기대했던 수준인지 의심스러울때 조차 있습니다.  비단 오늘경기뿐아니라 린이 나오기전 닉스에서의 둘의 모습은 오늘까지 포함해서 거의 한결 같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포가가 문제였다고 생각했지만 포가가 생겼는데도 이렇다라는것은 감독전술과 안맞거나 능력이 하향되었다라고 생각할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내쉬나 폴을 데려올수 있는것도 아니고요..계속해서 아마래 - 멜로 투탑을 1옵션으로 간다면 린이 나오기전 닉스에서 아주 약간더 나아질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딱 오늘정도의 모습이겠지요..
 
공존을 하는게 당연한거지만 포제션에 있어서  아마래나 맬로를 1옵으로 할것인가 린을 1옵으로 할것인가는 닉스팀능력에 있어서 엄청난 차이를 가져온다고 봅니다. 과거경력이 아닌 올씨즌만 본다면 멜로의 돌파와 점퍼보다는 린의 돌파와 점퍼가 훨씬더 위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오늘뿐이 아니라  닉스시즌초와 린이 등장해서 보여준것들까지 합쳐서 말이죠"
2012-02-21 14:46:04
동감합니다. 그리고 추가하자면, 오늘 경기에 대한 논란들은 멜로 복귀와 더불어 닉스패배시 당연히 벌어질만한 예상 가능한 일이었죠. 10년 가까이 지는거에 익숙했던 닉스팬에게 한경기 지는 것이 이정도까지 논란이 되는 것을 보니 예상은 되었지만, 기분이 참 묘하네요.
 
뭐 당분간 더 져도 좋습니다. 문제는 얼마나 공격에서 선수간 밸런스를 맞춰두고, 동시에 올시즌 제법 괜찮은 수비력을 유지할 수 있느냐겠죠. 계속되는 시행착오를 통해서 이러한 것들을 이루어낼 수 있다면, 향후 경기들에 대한 승패여부는 그동안 해탈의 경지에 오르신 닉스팬들께서야 충분히 기다릴 수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2012-02-21 14:57:48

그럼요^^ 당연하죠.


무려 아마레와 멜로입니다. 그들이 어떤선수들인데요. 린이 그들이 달고 있지만 못다펴고 있는 
날개를 다시 펴 줄 수만 있다면 말이죠.

애초에 히트도 두려워 해야 할 조합입니다.
게다가 챈들러가 있다는 점도 히트로선 심하게 무섭죠;;; 작년 파이널;;;;

좋은 슬래셔와 솔리드한 빅맨 조합이 히트를 많이 괴롭혀 왔는데, 닉스는 손발만 맞으면
그 역할을 완벽하게 할 팀이죠;;;
2012-02-21 15:20:45

의견에 심히 공감합니다.
챈들러와 린의 축에 아마레가 끼는 것만으로도 삐그덕 거릴 수 있는데
멜로까지 갑자기 들어왔으니 팀이 정상적으로 돌아가는 게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경기 같은 과도기적 모습은 앞으로도 몇 경기는 더 반복될테고요.
걱정이라면 마뢰의 경우 과거 샥과의 호흡에서 보듯 골밑에 박혀 있는 센터와의 호흡은
살짝 별로인 경우가 많았고(그나마 샥은 패싱 센스라도 있었는데...)
린은 여전히 마뢰보다는 챈들러의 픽을 더 편하게 생각하는 거 같고
멜로는 첫 경기라고 하지만 팀 전술에 적응하지 못 하는 모습이였다는...
반대로 희망이라면 마뢰는 가드와의 2대2라면 리그에서 둘째라면 서러울 빅맨이고
린은 닉스 스타팅 가드로 나선지 겨우 10게임 정도밖에 안 됐는데도 놀라운 적응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멜로는 빌럽스나 밀러와의 호흡에서 보여줬듯 포제션을 심하게 잡아 먹는 플레이어가 아니라는 점...
닉스라는 팀이 최근 갑자기 주목받으면서 좋은 소리도 나오고 안 좋은 소리도 나오는 거 같습니다.
다만 뉴욕이 플옵을 목표로 하는 팀이라면 린과 챈들러로도 가능할 수 있겠지만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멜로와 아마레의 힘은 필수불가결한 요소라고 봅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