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Free-Talk

(애니음악 소개) 이누야샤 2nd 엔딩곡 "深い森 - 깊은 숲" 외

 
2
  845
Updated at 2017-02-26 21:27:11

 몇일 전 매니아분이 올린 글 /g2/bbs/board.php?bo_table=freetalk&wr_id=2940130&page=10 을 보고 다시 감상에 젓었기에 필 받아서 소개글 써 봤습니다.

 애니메이션 '이누야샤'는 '일본을 대표하는 5인의 만화작가'에 언제나 꼽힌다는 '타카하시 루미코'의 동명의 원작코믹스를 애니화한 작품으로 2000년도부터 6기 전 167화의 장편으로 4년간 방영. 일단 끝맺었다가 원작이 종결됨에 따라 2009년에 다시 완결편 26편이 제작-방영되었습니다. 중간에 극장판도 4편이나 있었구요. 
 줄거리는 무녀집안에서 태어난 현대의 여중생이 전국시대로 시간이동, 개요괴와 인간사이에 태어난 반요인 '이누야샤'와 만나 같이 모험을 한다는 이야기. 뚜렷한 개성을 지닌 여러 주역들이 그 캐릭터성에 따라 좌충우돌하는 부분(이 부분의 개그가 대단하지요)과 이들이 만들어내는 드라마와 로맨스가 따스한 느낌을 주는 것이 작가 '루미코'의 장기로 이번 소개작인 작품'이누야샤' 역시 이런 매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있습니다. 
 역시나 굉장한 인기와 판매고를 자랑하는 작품이 되었고.. 대작가의 초인기작인 만큼 애니화는 피할 수 없는 법. 그리고 그 애니화도 굉장히 좋은 평가속에서 시작하였습니다...만 연재중인 작품의 애니화이기때문인지. 시간이 흐르수록 느린 페이스 + 오리지널 스토리로 진행하여 원작의 36권 분량을 167화로 마무리하게 되었지요. 그리고 원작이 드디어 완결된 후 시작된 완결편은 총 26화였고 이게 원작의 20권 분량이었... 애니는 이런 부분에서 많은 비평을 피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그래도 좋은 작품인 건 분명하고 많은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오프닝, 엔딩곡들은 J-Pop 을 알 수 있는 좋은 예가 될만하기도 하고, 이 작품 O.S.T를 담당한 '和田薫 - 와다 카오루'는 수많은 명곡들을 남겼습니다.

 루미코 여사의 작품 중 처음 접했던 게 란마 1/2이었습니다. 웃음보가 터지느라 수업중에 보기 힘들었습니다..   그렇게 만화책이 닯도록 읽고 팬이 되었고.. 그 다음에 접했던 게 제가 최고로 꼽는 작품인 '메종일각'이었지요. 일본식 로맨틱 코미디의 전설이자 형식을 만든 작품답게 이걸 읽어보고는 단순히 웃긴 만화를 그리느 작가였구나 했던 인식을 넘어서게 되었지요. 그리고 보게 된 것이 오늘 소개드리는 작품 '이누야샤'였습니다. 재밌게 보긴 했습니다만... 많은 초인기작이 겪는 문제 - 출판사의 사정에 따른 스토리 늘어뜨리기 / 네버엔딩 스토리 에는 질리긴 했지요. 그렇게 만들어진 장편 코믹스가 애니화되다보니 필연적으로 정말 많은 편수가 되어버려서 저도 집중해서 보지는 못 한 편입니다. 그래도 여러 명장면들이 나올 때는 감격하게 되더랍니다. 
 우리나라에서 2002년 애니원과 투니버스를 통해 시도때도없이 방영되었다고 하며, 역시 초인기작이었다고 하니 당시 초등학생이었던 분들은 다들 알고 계실 듯.. 참고로 더빙이 정말 잘 된 애니라고 합니다만.. 전 원본으로 먼저 보고 곱씹어서 그런지 더빙판이 어색하더군요. 오늘 소개드릴 곡도 번안곡이 아닌 원곡들이라서 반응이 좋을지 모르겠네요.

 곡 소개에 들어갑니다. 먼저 이 작품의 오프닝, 엔딩곡들에 쓰인 보컬곡을 위주로 하겠습니다. 보컬곡만해도 정말 양이 많습니다. 추려볼려고 했는 데 잘 안 되는군요. 그래서 리스트가 좀 길겁니다.
 TV판 1기 엔딩곡으로 쓰인 "My will"입니다. 여성 싱어송라이터 '松室麻衣 - 마츠무로 마이'가 부른 곡으로 새련된 발라드 곡입니다. 이때만 해도 이누야샤 애니화에 감격해서 꼼꼼히 되씹어봤었더래는.. 이 곡도 그래서 정말 인상이 남았었지요. TV판 버전으로 올립니다.

 2기 엔딩곡인 "深い森 - 깊은 숲" 입니다. '밴드 Do As Infinity'의 곡으로 J-Pop을 대표하는 명곡. 이 밴드도 상당한 실력파로 먼저 알려졌었습니다만.. 이누야샤의 곡들을 많이 불러서 이런 쪽으로 오히려 유명세가 높아졌다고. 뮤직비디오 풀 버전으로 올립니다.

 3기 엔딩곡인 "Dearest"입니다. "浜崎あゆみ - 하마사키 아유미'의 곡으로 이 가수분의 인생곡이라고 할 수 있는 명곡! 뮤직비디오가 보여서 이 버전으로 올립니다.

 어쿠스틱 버전도 보이네요. 이것도 마저 올립니다.

 5번째 엔딩곡으로 쓰인 "真実の詩-진실의 노래" 입니다. 'Do As Infinity' 의 곡. 여행의 여운이 느껴지는 곡이지 않을까요? 역시 뮤직비디오 버전으로 찾아 올립니다.

 6번째 엔딩곡으로 쓰인 "Come" 입니다. 노래는 한 때 J-Pop을 평정했던 '安室奈美恵 - 아무로 나미에'가 불렀습니다. 이 곡도 명곡!

 '완결편'의 두번째 엔딩곡인 'Diamond' 입니다. 노래를 부른 이는 'alan'이란 예명의 가수로 노래로 높은 가성이 매력적인 곡입니다.

 뮤직비디오 버젼입니다. 참 아름다우신 분이지요.

  이상 엔딩곡 위주로 소개드렸습니다. 언제나 그렇지만 제가 좋아하는 곡들은 엔딩곡에 몰려있네요. 
 다음은 오프닝곡들 소개를.. 오프닝이라서 활기차고 신나는 곡들이 많지요.

 첫번째 오프닝곡인 "CHANGE THE WORLD" 입니다. 'V6'이라는 남성 아이돌 그룹의 곡이라고 합니다. 작품의 첫 시작을 장식하는 곡으로 선택되어서 그런지 밝은 느낌의 곡이네요. TV판 버전으로 올립니다.

 6번째 오프닝곡인 "Angelus" 입니다. '島谷ひとみ - 시마타니 히토미'가 노래를 불렀습니다. 라틴풍의 흥겨운 곡인데.. 왠일로 제 맘에 들었었기에 올립니다.

 "君がいない未来 - 그대가 없는 미래" 2008년 방영된 완결편의 오프닝곡으로 쓰였습니다. 노래는 이번에도 밴드 'Do As Infinity' 들어보시면 흥겹기만 한 곡은 아닐 겁니다.

  보컬곡 - 오프닝곡 소개는 이것으로 끝. O.S.T들 소개 들어갑니다. 
 
 "犬夜叉幻想" 이누야샤의 메인테마곡으로 동양적인(일본) 풍취와 모험을 같이 느끼게 하는 장중한 오케스트라 곡입니다.  작곡가는 '和田薫 - 와다 카오루' 로 엄청난 명성을 가지고 계시는 분이지요. 이하 소개드리는 곡들은 다 이 분이 만든 곡입니다. 

 오케스트라 연주 버전입니다.

 "Dearest" 이 곡도 정말 유명한 곡이지요. 이누야샤 애니를 보신 분들이라면 이 음악 나오면 눈물날 겁니다. 여러 어레인지 버젼이 있지만 역시 바이올린으로 연주된 게 좋지요.

 "桔梗の心 - 키쿄우의 마음"  키쿄우의 메인테마곡입니다. 이 캐릭터가 처한 상황과 마음을 잘 표현한 곡입지요. 들어보시면 느껴지실 겁니다.

 "Beautiful Memories" 완결편 2화에서 이 곡이 쓰였을 때의 장면과 대사는 정말 최고!

"Fate and Love" 운명과 연심 혹은 달묘전설이란 제목으로 우리나라에 잘 알려져 있네요. 주인공인 이누야샤와 다른 주역과의 테마곡입니다. 눈치채실 분들 많을 듯..

 마지막 소개곡은 이누야샤 곡들 중 가장 유명한 "時代を越える想い - 시대를 초월한 마음" 입니다. 첫 극장판의 삽입곡으로 쓰인 곡으로 사람들에게 가장 화자되는 곡이기도 하지요. 평을 하자면 정말 아름답다고 밖에 할말이 없네요.
 '시대를 초월한 마음' 이 정말 유명한 곡이라서 역시나 많은 사람들이 여러 버전으로 연주하고 노래하고 계십니다.(유튜브 검색해 보면 리스트가 길더군요) 그 중에 하나 제가 좋다고 생각되는 것을 찾아 올려봅니다. 







 곡 리스트가 너무 많아서 글 쓰고 올리는 데 오래 걸렸네요.
 
 좋은 작품, 노래 소개 되었길 바랍니다.
6
Comments
Updated at 2017-02-26 14:03:54

푸츄님 글 잘 봤습니다

이누야사는 작가님의 다른 작품들처럼 수작같아요

비록 연재작의 한계도 보였지만 이 정도면 팬들에게 충분히 만족감을 안길수 있는 작품 같습니다


저는 보아양 노래가 가장 먼저 생각났는데... (아무래도 제 마지막 아이돌이라서...)

음악들도 정말 좋네요


고이 모셔놓겠습니다(스크랩 완료) 

WR
Updated at 2017-02-26 21:14:34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새 유튜브 영상들에 지역락이 걸리는 경우가 많으니 오래 들어보시려면 다른 방법을 강구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제가 예전에 쓴 글에 올린 영상들도 많이 사라지거나 지역락에 걸렸더군요.
2017-02-26 15:12:58

깊은숲은 지금도 제 핸드폰에 저장되어있습니다.

2017-02-26 17:19:05

두에즈랑 하마사키 아유미 제가 학창시절 가장 좋아하는 일본 여자 보컬이었죠

진짜 오랜만이네요 오랜만에 찾아들어야겠네요

Updated at 2017-03-11 14:01:25

다시  "Dearest'와  아랫 2곡 듣는데 좋네요 

WR
2017-03-11 14:10:13
 소개글에 "Dearest"가 두개 있지요. 하마사키 아유미가 부른 세번째 엔딩곡으로.. 그리고 BGM으로 쓰인 곡으로 말이죠. 같은 멜로디더군요. 아유미의 곡을 '와다 카오루'가 클래식하게 어레인지 한 거인듯 합니다.

그리고  "시대를 초월한 마음"은 두말할 것도 없이 명곡입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