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막 고민은 수없이하고 막상 행동은어떻게해야할지 모르니까 답답합니다..

 
1
  1488
2017-01-24 22:12:09

11월에 현역으로입대를했다가 부정맥이있어 말씀을드려서 귀가조치를하게됐는데요.. 본의아니게 사유는 적응장애로나왔습니다. 그렇게해야 귀가할확률이 더높다네요.좀 따져봣어야했는데 워낙에 그런거잘못하는성격이라 그냥 받아드려버린거같습니다. 그리고 입원을해서 부정맥치료를받고 재검을받았는데 웬걸 적응장애로나와서 정신과진단서도필요하다네요 아님안됀다해서 치유기간해서 6개월이란시간을주시고 7급을받았습니다. 그래서 부랴부랴 정신과예약도하고 가서 이러저러해서 진단서만끊어달라 나는 정신적으론 문제가있는거같지않다라고얘기를했는데 당연히 말만듣고 진단서를끊어줄수없다네요 그래서 결국 심리검사를받게됐는데 결과가 여태까지 뭐 머리는좋지않다고생각하지만 사는데는지장이없는거같아 정상일줄알았는데 성인ADHD에 약간의 우울증도있다네요.. 뭐 결과가이렇게나왓으니 그냥 받고 6개월을 기다리기뭐해서 병무청에가서 치유다됏다고판단하고 정상적으로신검받겠냐해서 그렇다하고 다시재검을받았습니다. 거기서 정신과의사선생님께 진단서와 심리검사지를 드렸더니 10분간보더니 전혀생각지도않은 4급을줬습니다. 친구와동반입대만생각했지 공익은전혀생각을못해서 벙쪄있었지만 그래도 다시 입대를해서 잘버틸거란 자신이없어서 걱정이였는데 공익이나와서 솔직히 좀 다행이란생각도들었어요.정신과4급이라 좀 미래가걱정돼긴하는데 제가 짜고 머리쓰고막그래서한것도아니고 솔직하게 심리검사받아서 나온결과니까.. 솔직히 남들처럼 치료받은적도없고 검사만했는데 4급을 왜준건진이해가좀 안갔습니다만 그냥 받아들이기로햇는데 또 이게문제가돼더라고요..

정신과 공익은 근무지선택에 제한이돼고 뽑히는순위도 거의 끝쪽이라 가기가 정말 힘들다는겁니다. 그러다보니까 다시 그냥 재검을받아서 현역을가는게 좋을까싶기도하고 근데한편으론 그렇게해서 현역가서 잘지낼수있을지좀 걸리기도하고요.. 괜히 병무청이 4급을 준게아닐텐데싶어서 안가는게 좋을까싶기도하고 참 이래저래 고민이네요.. 성격도우유부단해서 확실히정하지도못하겠고 형이랑 대화했을때와 지금 이글을쓰면서 제가 정신이멀쩡한사람이라고생각했던게 부정돼기도하고 확실히 병원에서진단받은증상이 맞는거같다고도느껴지네요..

어떻게하면좋을까요.. 공익을가고싶은데 가기가너무힘들고 현역판정노려봐서 현역갈수있다쳐도 막상 가려고생각하면 두렵고.. 참 제자신이 너무 한심해집니다ㅠㅠ 쓰다보니 질문을해보려던게 하소연이돼버렸네요. 죄송합니다.

10
Comments
2017-01-24 22:34:21

어떤 상황이 질병이냐 아니냐는 사람이 임의로 정한 것일 뿐이에요.

그 기준에 따라 똑같은 증상이 몇년전에 검사받았으면 정상으로 판정받았을 수도 있고, 지금도 다른 나라가서 검사받으면 정상으로 판정받을 수도 있습니다. 보험처리 받는 '질병'과 그렇지 않은 '정상' 사이에 무슨 뚜렷한 경계선이 있는 것 절대 아닙니다. 그걸 가지고 스스로 정신이 멀쩡하지 않다고 생각하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WR
2017-01-24 22:45:31

아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근데 저 죄송한데 정신과공익과 현역중 어디로가는게 좋을지 잘모르겠습니다 어떻게하면 좋을지 조언좀 해주실수있나요;;?

2017-01-24 22:55:38

몸만 괜찮으시다면 현역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아직까지 한국 사회에서 남자가 보충역 출신이라고 하면 알게 모르게 불이익이 있죠. 특히 정신병력이 있다고 하면 더 심할수도...

WR
2017-01-24 23:17:31

 그런가요?? 음 맞는말씀이시긴한데.. 공익받은건 그만한이유가있는거니 현역으로가면 너자신이나 부대사람들만 힘들어진다고 가지말라는소리도들어서 어찌해야됄지모르겠네요.. 가서 잘적응할수있을지도모르겠고;; 몸이야 허약하긴해도 아픈데는 없습니다

2017-01-24 22:55:56

제가 정신과 공익이 어떤 것인지 잘 모르겠네요.

여기에는 농구하다가 다쳐서 공익가신 분들 많으실 것으로 예상되므로...

잘 알려주실 분이 있지 않을까요.

WR
2017-01-24 23:18:23

예 답변 감사드려요

2017-01-24 23:43:54

개인적으로 본인이 못가겠다 적응을 못하겠다 생각하시면 공익이나 현불자 생활을 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글쓴분께서 지금 심적상태로 현역으로 간다하면 십중팔구 적응 못하고 옆에있는 전우에게 피해를 끼칠뿐아니라 본인도 심적 부딤감이 장난 아니실겁니다.
군대라는 곳이 전투하기 위한 준비를 하는곳이지 미래에 내가 현역 안가서 좀 차별대우 받지 않을까? 하는 건 이해합니다만 2년동안 정신질환을 가지고 살아가는것이 얼마나 힘든일인지 저는 그걸 꽤나 긴 기간동안 많이 봐왔기때문에 아니다 판단되시면 안가는것이 맞다 생각합니다.
본인의 심적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행동하셨으면 합니다.

WR
2017-01-25 00:12:23

예 조언감사합니다.. 제상태에따라서 판단하는게좋은데 참 힘든게 정신과 공익은 근무지선택이어려워가지고 병역의무를 언제쯤 할수있을지알수가없어서 걱정이네요.. 그동안 남들은 다 군대갔다오고할텐데 뒤쳐질까 두렵기도합니다.

2017-01-25 13:35:17

입대를 앞두고 두려운 감정이 드는건 남자라면 누구라도 드는 감정이구요. 현역을 갈지 공익을 갈지는 작성자 분께서 선택하시고 그 후의 일에 대해 책임을 지면 되는 거구요. 막상가보시면 공익이라고 그리 쉬운건 아니라는걸 깨닫게 되실겁니다. 그리고 늦게 갔다온다고 남들보다 뒤쳐지는거 아닙니다. 남들 군대에 가있을 동안 작성자분께서 멈춰있는건 아니잖아요? 손익을 많이 따지시는거 같은데 잘 판단해서 선택하시기바랍니다.

WR
2017-01-25 17:16:03

조언감사드립니다. 맞는말씀이죠.. 남들군대가있는동안 저는 늦게가게돼면은 그만큼 시간이있으니 그때하면돼는거죠 제가 너무 걱정을많이한거같습니다. 아무래도 또래친구들보다 잘하거나 좋은점이 없었기에 그랬었던거같애요.. 친한친구들보다 좀 뒤쳐지면 얘들이 날안만나주지않을까이런생각을하기도하고 뭐가잘안돼면 무조건 자책하고그러다보니 너무 따지고 고민했었던거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어차피 현역판정받으려면은 완치판정을받고 재검을받아야돼는데 저는 치료를받은적이없는상태라 힘들거라고해서요.좀 시간이걸릴수도있고.. 

말씀하신대로 공익도 결코쉬운일은아닐테고 공익을선택하고 늦게가면 가기전동안 열심히 부족한점 잘 고치고 떳떳한사람이됄수있도록 노력하려고합니다. 정말 조언감사드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