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소사이어티 게임, 지니어스 게임의 아류작이 아닌 새로운 재미를 줬던 프로그램

 
6
  1693
2017-01-01 22:46:55

처음엔 그냥 윤태진 아나운서 좋아서 보기 시작했습니다. 정기적으로 윤태진 아나운서를 볼 수 있단 말이지? 이런 마음으로 보기 시작한 프로그램이었는데, 윤태진 아나운서는 너무 빨리 조기 탈락을 하게 되면서 이거 더이상 볼 의미가 있나, 안본다 이랬다가 한 번 보던 것 어떻게 하는지 끝까지 보자는 마음으로 달려왔습니다.


매 회 본방사수를 하면서 봤는데요, 한 2~3회차까지 매니아 내에서는 글도 꾸준했으나 이후엔 글도 없었습니다.

당시에 좋지 여론이 좋지 않았던 것이 지니어스 게임과 비교된다, 이게 무슨 두뇌게임이냐 노잼이다 이런 이야기들이 많았습니다. 지니어스 게임에 익숙해있던 사람들, 그런 향수를 다시 느낄 수 있을까 생각했던 사람들에게는 갈증 해소를 해줄 수 없는 그런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의 묘미는 게임 그 자체를 풀어나가는 능력보다는 각자 특기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고, 문제를 보면 어쩌면 누구나 할 수 있을 법한 문제, 할 수 있을 것 같은 미션들을 정해진 사람들끼리 어떻게 잘 해나가는가, 그리고 이게 꿀잼이죠. 집단 안에서 생존을 위한 정치활동 이런 것들이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다른 부분들보다 그런 부분에 중점을 둬서 소사이어티 게임의 매력에 대해서 알게되니 매 회 정말 재미있게 봤습니다.

다음에 또 다시 시즌이 나올 것 같은 여운을 주면서 끝난 소사이어티 게임 벌써부터 다음 시즌을 기다리게 만들어주는 재미있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7
Comments
1
2017-01-01 23:01:19
- 본 게시물은 읽기 전 주의를 요하는 게시물로서 내용이 가려져 있습니다.
- 아래 주의문구를 확인하신 후 버튼을 클릭하시면 게시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본 경구문구는 재열람 편의를 위해 첫 조회시에만 표시됩니다.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017-01-01 23:07:08

제작진의 많은 고민 끝에 탄생한 방송이란것은 잘 알겠더라구요

저도 막 챙겨보다가 어느순간 안보게 되었고 지나가다가 듬성듬성 보게됐고, 오늘 파이널을 봤습니다.

좋은 점도 분명히 있었겠지만 저는 좋지 않은 점이 조금 더 부각되어 보였습니다.

1. 자기들만의 연대감?
사실 한공간에 저렇게 있다보면 연대감이 쌓이죠.대부분의 남자들은 압니다. 
고작 2박3일 있는 보충대에서 조차 "나중에 연락하자","만나자" 이러니 말이죠.
그런데 그건 자기들만의 연대이고, 밖에서 봤을때 저들의 연대감이 뭐 저렇게 크다고..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말인즉슨, 자기들끼리 배신하고, 뭉치고, 울고, 웃는게 공감이 잘 되지 않았습니다.

2. 감각이라는 분야.
링던지기,나무쌓기,공던지기, 등 이게 어떻게 감각이지라는 생각이 아직도 강하게 듭니다.
전혀 감각이란 명사를 대신할만한 게임이 아닌 것 같습니다.
그냥 신체적 능력의 부과적인 부분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말이죠.

3. 리워드의 불명확성.
사실 게임을 하는 사람들이 어느새 게임을 하는 목적을 단순히 이기기 위해서라고 포장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중요한 리워드를 상금으로 걸어놓고 그 상금에 대한 것은 단순 수치로밖에 보여주지 않습니다.
조금 더 소사이어티 적인 부분, 즉 사람의 욕망을 자극 시켜줄만한 장치를 만들면 좋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4. 반전없음.
정치적 싸움에서의 반전은 일어날 요소가 만들어졌습니다.
팀을 바꿔야 한다든지, 배신이라든지 말이죠.
그런데 게임으로 그런 반전의 요소를 가지고 올만한 원초적 재미를 만들어 줬냐?
더 지니어스에서 매 시즌별 2,3번씩 보여줬던 게임으로 역전되는 희열감이 한번도 없었습니다..
이건 문제가 쉽냐 어렵냐를 떠나서, 왜 그런장면이 없었는가는 분명히 생각해봐야 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더 있지만, 사실 이러한 부분이 가장 크게 아쉽게 다가왔고

그리고 오늘 다시 얼굴을 봤지만, 
박서현,윤태진,최설화씨는 아름답군요.


2017-01-01 23:40:04
- 본 게시물은 읽기 전 주의를 요하는 게시물로서 내용이 가려져 있습니다.
- 아래 주의문구를 확인하신 후 버튼을 클릭하시면 게시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본 경구문구는 재열람 편의를 위해 첫 조회시에만 표시됩니다.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017-01-02 03:26:30
- 본 게시물은 읽기 전 주의를 요하는 게시물로서 내용이 가려져 있습니다.
- 아래 주의문구를 확인하신 후 버튼을 클릭하시면 게시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본 경구문구는 재열람 편의를 위해 첫 조회시에만 표시됩니다.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017-01-02 03:39:44

저도 처음엔 냉소적으로 봤지만 계속 보다보니 몰입해서 보게되더라구요.


일단 지니어스는 김구라 장동민등의 유명 연예인들, 그리고 각 분야에서 인지도 있는 인물들이 많이 나와서 좀더 몰입해서 볼수 있었던 반면
소사이어티게임은 그야말로 일반인들 아니면 인지도가 전무한 연예인들밖에 없다보니 이슈몰이에 실패한게 사실 매우 컸다고 전 생각합니다.
솔직히 유명 연예인들 몇명만 섭외하면 훨씬 성공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출연료 + 스케쥴 문제로 이뤄지진 모르겠지만...
그리고 확실히 의미를 알수 없는 감각 카테고리는 없어져야...
2017-01-02 12:27:51

시즌2 제작는 확정이라고 합니다.

엠제이 킴과 이병관의 안티였던 저는 현경렬이 올라온거 그것만 좋았네요..

근데 소사이어티 게임은 서바이버 냄새가 너무 많이나네요;;

Updated at 2017-01-02 19:08:28

저는 1화부터 핵꿀잼을 느껴왔기 때문에 종영한다니 너무 아쉽네요.


다른 분들이 지적해주신대로 보완할 점들이 있지만, 지니어스와는 확실히 차별화된 서바이벌이라고 생각해요. 다음 시즌이 기대됩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