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오버워치 경쟁전 평점..

 
  632
Updated at 2016-07-01 10:26:13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현재 딜러 이외에는 점수가 잘 오르지 않는다는 말이 많습니다.

거기다가 도중에 탈주범(?)이 생겨버리면 6vs5 또는 6vs4, 3, 2, 1.. 이런식으로 게임이 끝까지 진행이 되죠.
이 두개의 문제에 대해서 개인적인 생각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먼저 첫번째로 점수에 대해서!
점수에 대한것은.. 농구하는 사람이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건데. 원바운드, 투바운드 또는 투투 라고도 부르더라구요. 이런 슛팅게임(?)은 1골당 1점으로 계산되어 집니다. 하지만 1+2-라고 들어보셨을 거에요.
1골에 +1점이 올라가고 골을 못넣으면 -2점이 되는 방식의 슛팅 대결입니다.(물론 원바운드냐 투바운드냐는 시작전에 정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두번째 탈주시에 부족한 인원으로 게임을 끝까지 지속한다..
이 점에 대해서는 오버워치는 아주 좋은 방법이 있으면서 쓰지 않고 있음에 너무 화가 나더라구요..
모두 해보셨겠지만 사용자 지정게임을 하게 되면 AI를 집어넣을수 있게 됩니다.
딱히 많이 설명을 안해도 이부분에 대한건 아하! 라고 생각하실거구요.

정리하자면 
첫번째 배치전 후 1+ 2- 로 평점이 바뀐다!!
점수는 지금과 같이 배치전으로 자신의 초기 점수를 얻은 후 부터는 이기면 +1점 지면 -2점..
결국 잘하는 사람(팀..)이 점수가 계속 높아지는거죠. 최고 점수를 가지고 있는사람이 최고의 게이머가 되는거지요.

두번째는 탈주하는 인원이 생길 시. 빈자리는 컴퓨터로 채워준다!!
현재로썬 도중에 유저가 다시 들어올수도 없고 무력하게 지는 수 밖에 없더라구요..
하지만 컴터만 넣어준다면 크게 판이 틀어지기도 힘들고 도중에 악의로 나간사람 때문에 "게임 하기싫다" 라고 느끼는게 덜하지 않을까요??

이상으로 글 마치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므로.. 공격적인 댓글은 사양해주셨으면.. )

매니아 여러분 즐거운 고급시계 하세요~
(배틀태그 김씨#3889 입니다. 잘하진 못해도 친추 안돼있으신분들 같이 해요~)
9
Comments
Updated at 2016-07-01 10:34:20

10시 가까이되서 경쟁전 하면 안될거같아요.
중고등학생들은 10시되면 피방에서 나가야되서

2016-07-01 12:00:12

평일 6시이후는 학생이 별로 없어서 크게 상관 없는듯해요 주말은 문제지만.. 그리고 10시가까이되면 일겜을 돌리지않를까요? 초등학생도아니고 중고생인데

WR
Updated at 2016-07-01 12:00:51

전 10시 이후에 하는게 제일 좋은거 같아요!

랜덤팀이 돼도 그 이후에는 자기 멋대로 하는사람들이 훨씬 줄어들더라구요.
(그래봤자 썩은(?) 애들은 그대로 썩어 있겠지만요)
2016-07-01 11:09:11

지금 시스템이 잘하는 사람이 올라가는 시스템이 아닌게 가장 큰 문제죠. 운빨 게임이라는 비아냥이 괜히 나오는게 아니죠. 말씀하신게 해결책인건지 지금 시스템에대해 느낀점을 말씀하신 건진 모르지만.....


현재는 점수 체계가 맵별로 차이가 심하고, 챔프별로도 차이가 심한게 문제죠. 
점령전은 0.1점 오르고 호위전은 0.5점이 오르는데...떨어지는건 맵과 상관 없이 거의 0.4~0.5점이 떨어지죠....이 갭이 큰게 문제인거죠. 오죽하면 블리자드에서 버그나 시스템문제인지 체크를 하겠다고 했겠습니까.....

탈주 문제도...현재 서버가 불안정한건지 경쟁전 업데이트로 인해 게임 자체가 불안정 해진건진 모르나....고의 탈주가 아닌 팅겨서 생기는 탈주가 굉장히 많아 졌고, 그로인해 탈주를 원치 않았음에도 탈주가 된 당사자와 팀원 모두가 피해를 보고 있는 거죠. 재접속을 해도 패배가 되어 버리니 그냥 새게임을 하는게 시간적으로 이득인 상황이 되어 버린거죠. AI를 채워넣어 준다고 달라지는건 없죠. 탈주자가 생기면 탈주팀에서투표로 무효게임으로 돌리거나 지속하는걸 선택하게 해야죠. 다수의 탈주자가 생기면 패널티 없이 무효게임이 되어야 하구요. 일반게임이 아닌 등급전이기때문에 굉장히 예민한 문제죠.
WR
2016-07-01 12:11:02
사람6 vs 사람1+AI5이 되는건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만.
현재 시스템(탈주자가 생길시에 빈자리로 남을 때..)을 계속 가지고 간다면 차라리 어그로나 몸빵용으로 AI를 집어넣는게 좋지 않나 하는 의견이였습니다.

그리고 저 역시 다수 인원 탈주시 무효게임이 되는건 맞다고 봅니다.
하지만 시간제한과 비탈주자(?)에 대해서 패널티를 없애고 탈주자에게만 패널티를 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시간제한이란 게임종료 30초정도 전에 나가게 되면 게임이 무효화가 된다거나 무조건 무효가 된다면 상대팀에게는 어이없는 상황이 올수있으니 승리에 더 가까웠던 팀에게는 승리를 주고 탈주자가 생긴 팀은 지금의 게임이 무효가 되는것이죠. 시간제한만 있다면 조금이라도 나아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탈주자에 대한것은 팅겼을때를 감안하여 경기가 종료되기전에 접속만 한다면 다시 그 게임으로만 접속되게 하는 방법이 있고 일반 탈주자에겐 그 게임이 끝나기 전까진 다른게임을 들어갈수 없으니 괜찮을거 같네요.
2016-07-01 12:36:37

현재 탈주가 발생했을땐 승자가 승자가 아닌 상황 (점수가 눈꼽만큼 오르죠) 이기때문에 현재의 보상으로도 문제는 없을겁니다. 무효로 돌리는건 탈주자가 나온팀에 한해서만 해줘도 될거구요. 무효라고 표현하긴했는데 말씀 듣고 생각해 보니...무효라기 보단 패배기록 없고 승점 차감 없이 게임종료 승리시 추가 보상정도...면 적절하겠네요.


탈주 관련 가장큰 문제는 의도치 않은 탈주후에 복귀했을때의 패널티 입니다. 고의 탈주와 같은 패널티를 받는다는거죠. 재합류가 가능하지만 재합류의 의미가 없는 상황이에요. 재합류를 일정시간내에 하고 정상적으로 게임을 끝마치면 탈주로 간주하지 않아야 하겠죠. 지금은 게임에서 나가지면 무조건 탈주가 되어 버리니 문제가 생기고 불만이 생기는거죠.

시스템 적으로 보완이 굉장히 많이 필요합니다. 처음 경쟁전 계획에 대해 코멘트가 나왔던 것과는 너무 다른 시스템이라 그에따른 불만도 꽤 되는것 같구요.
2016-07-01 11:58:23

탈주에대한 문제는 확실히 고쳐져야한다고 보고요(일반게임은 그렇다쳐도 랭크는 좀 아니라고생각하네요) 그리고 제친구 힐러만 하는애는 잘 올리더라고요 ㅠ 보통 딜안하면 승률이 꽤 떨어질텐데도요.. 주변친구중에 제일 높습니다 제실력이 부족한거같기고하고.. 경쟁전은 금메달을 거의못먹어보네요

WR
2016-07-01 12:14:57

사람마다 능력(?)은 다 다르니까 어쩔수없지만..

연습하고 같은 팀원들끼리 작전과 역할을 잘짜서 하신다면 더 재밌는게임이 될거 같아요.
그냥 랜덤팀으로 게임을 시작하면 "우리 ~~~해보자"라고 말을 해도 무시하는 경우도 있고 아무말도 없이 그냥 진행하는 경우도 있구요.
아무튼 게임 잘만들었는데 비록 첫시즌이지만 마무리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16-07-01 13:32:05

탈주자는 평점 5~10점 정도 감점으로 살인적인 페널티를 주는걸로 하면 안할텐데 말이죠 물론 서버 안정화 시켜서 고의적이지 않은 탈주를 확실히 줄이고 말이죠.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