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Free-Talk

배송문제로 살짝 기분상했는데 제가 쪼잔한건가요??

 
  1469
2016-06-27 09:39:48

지마켓에서 주말에 물품 주문하고 배송지를 변경할 상황이 되서 바로 전화하니까 배송지 변경 안됩니다 주말에 결제하셔서 주문서 찍혔습니다 하길래 저번에도 같은 상황에서 배송지 변경을 했는데 왜 이번에는 안되냐?? 그럼 주말에 연락을 했어야 했냐?? 물어보니까 주말은 고객센터를 안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어떻게 해야되냐?? 하니까 결제취소하고 다시 결제하세요 하길래 일단 끊고 제가 주문업체에 직접 전화 걸어서 배송지 변경 신청했습니다

이게 주문업체의 배려일수도 있겠지만 저번에 같은 상황에서 분명히 변경했던 상황인데 안된다고 하니까 살짝 기분이 나쁘네요

제가 쪼잔한건가요??ㅠ 배송지 변경하는게 어렵나ㅠ 하......


9
Comments
2016-06-27 09:47:05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시면 정확히 알 수 있지 않을까요..

WR
2016-06-27 09:49:00

고객센터에 물어보니 저렇게 답변을 해주더라구요ㅠ 그래서 제가 주문업체에 직접 전화해서 배송지 변경했는데 제가 해도 됐는데 고객센터에서는 왜 배송지 이미 찍혔다고 안된다고 한건지...물품 출고도 안되었을텐데ㅠ

2016-06-27 09:53:54

지마켓에서 직접 배송하는게 아니면 아마 주문 정보를 실제 물품을 파는 업체에게 전달하는 방식일 것 같은데... 지마켓 쪽에서도 아마 이미 전달된 정보를 수정해달라고 요청을 하고 또 수정된 것을 확인하고 이런 일 때문에 안된다고 하지 않았을까라고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지마켓 같이 중개해 주는 곳보다는 실제 물품을 판매하는 업체에게 연락하는게 정확하긴 하죠. 그 쪽이 실제로 배송을 보내는 곳이니까요. 어쨋든 잘 변경이 되셨다니 다행이네요~! 
WR
2016-06-27 09:58:11

저번에도 이런일이 있어서 당연히 될줄 알았는데 너무 빨리 안된다고 해서 제가 놀랐네요ㅠ 변경해서 그나마 다행이에요ㅠ 감사합니다

Updated at 2016-06-27 10:02:25

고객센터 권한이 어디까진 지는 모르겠지만 결제 완료 후 배송지 변경이 가능한 게 특이한 것 같습니다
판매대행사가 아니라 배송해줄 업체에 연락하신 게 잘 하신 것 같습니다

WR
Updated at 2016-06-27 10:30:15

예 제가 저번에 한번 호의를 받았나봐요 원래 안되는건데ㅠ

Updated at 2016-06-27 12:19:37

이유가 있겠죠...
송장 관련해서 여러가지 과정을 거쳐야 하는게 귀찮을 수고 있고,
그냥 일하기 싫을 수도 있고.
물류 센터에 집하후 일괄 배송이 되면 취소 아니면 다른 여자가 없을 수도 있죠.
뭔가 전화 받으신 분의 태도가 마음에 안드신다면 그 일은 글쓴 분이 어떻게 할수 있는 문제가 아니니 어쩔수 없는 일입니다.
어려운 사람 상대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2016-06-27 11:31:01

사실 저런 부분은 업무편의를 위해서 짤랐다고 보는게 맞겠죠.

저도 판매자였던 적이 있어서 이해가 되는 부분이 있는게 지마켓 고객센터도 사실 주문자가 알고 있는 정보랑 차이가 없는 정보를 가지고 있거든요. 특히, 배송에 관해서는.

고객센터도 별거 없어요. 전화해서 주문자가 배송지 변경한다는데 가능하냐? 물어보고 가능하면 변경처리 요청하고 문의자에 처리되었다고 알려주는건데 주말이 낄 경우 배송상태를 예측하기가 애매하거든요.

배송도 안되었은텐데라고 하시지만 전산에 안 잡혔지만 택배상 넘어가 있을 수 도 있고 판매자에 따라선 주문 및 판매 관리하는 부서랑 배송부서가 완전히 동 떨어진 상태일수도 있고...배송상태에 따라선 판매자가 취소(회수조치)하고 새로 배송해야하는 상태일 수 도 있고 경우 수는 많죠.

이게 케이스바이케이스이긴 한데 이런 경우 판매자 프로그램의 메시지 서비스를 사용하는 담당자도 있고 직접 콜하는 사람도 있죠. 당연히 콜하는게 확실합니다. (메시지는 판매자가 못보고 넘어갈 경우도 많죠.) 

뭣보다 오픈마켓은 장터 장소 제공자에 가까운 편이라 지마켓이 직접 판매진행하는 상품이나 기획(이벤트)가 아닌 이상 문의나 요청은 구매하시는 각 판매자쪽에 문의하시는게 젤 좋구요. 그게 판매자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저거 고객센터 거쳐가면 한,두건은 별거없지만 쌓이면 판매자에 나름 불이익이 있어서...)




Updated at 2016-06-27 12:40:18

보통 타 쇼핑몰의 경우


주문완료 -> 출고지시 -> 상품준비 -> 발송완료
이런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전산상 상품준비 상태로 바뀌면 기본적으로 배송지 변경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두다 이런 방식으로 쇼핑몰에서 고객센터 상담원에게 교육하고, 업체에도 요구하지만..
업체마다 천차만별이고 그 욕은 상담원이 들어먹는 경우가 많죠.
동일한 상품에 같은 날인지 모르겠으나....

업체에 따라서 9시에 칼같이 상품준비로 싹 바꾸고 그 뒤로 배송지 변경도 안되는 업체도 있고..
점심 지날때즈음에 상품준비로 바뀌면서 배송 준비하는곳이 있고..
이러면 오히려 배송지 변경 되는 줄 알고있었는데 업체에 연락해보니까 안된다고 하는경우도 있구요.
출근하자마자 준비로 바뀌고 나서도 실제 발송이 오후라서 업체에서 변경이 되는곳도 있구요.

업체에 따라서.. 상품에 따라서 천차만별이고.. 쇼핑몰 고객센터 상담원은 매뉴얼에 따른 응대를 교육받습니다.

뭐 따져보시면 사과는 받으실 수 있을거에요. 다만 그런다고 바뀌는건 아무것도 없더라구요.
상담원은 매뉴얼에 따라서 응대할뿐이고.. 본인들 콜수에 따라서 프로모션 받는 사람들이니까..

p.s.
사실 배송지 변경이 가장 문제가 많이 일어나는 고객센터 업무 중 하나입니다.
왠만하면 정확히 따져보시고 꼭 받으실 곳으로 받으시는게 좋아요.

예전에 알바할때 예전 주소로 보내는 고객이 하루에도 열건 가까이 들어왔었어요.
그런 고객분들은 일단 추가로 드는 배송비도 문제이지만, 물건을 못찾는 경우도 간간히 생겨서..
최악의 건수 중 하나입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