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Free-Talk

[하스스톤] 멀록덱 써보신적 있으신 매냐인 계시나요...?

 
  485
2016-06-27 02:02:34

멀록덱을 만들려고 하는데요 하스스톤 인벤에 들어가면 성기사 멀록덱에서 썩은 지느러미 신문관하고 멀록 기사를 안 넣더라구요... 혹시 그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그리고 멀록덱 설명도 같이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
Comments
2016-06-27 02:22:31

무가옳 덱 말씀하시는건가요? 무가옳에서 돌진이 없는 멀록은 부활해도 원턴킬 각이 안나와서 안쓰긴 해요

1
Updated at 2016-06-27 03:37:33

어떤 덱으을 보셨는진 모르겠지만 큰 틀 안에서 취향대로 한두장 튜닝하는건 크게 상관없구요.

기본적으로 멀록덱은 초반부터 필드에 멀록 깔고 멀록 시너지로 필드 먹으면서 명치치는 어그로 위니 성향의 덱입니다. 특히 영웅능력으로 카드를 보충할 수 있는 흑마법사와 신의 은총이라는 우수한 드로우 카드가 있는 성기사가 많이 씁니다. 다만 광역기 한 번이라도 맞거나 맞어그로덱 매치업에서 필드 밀리면 굉장히 무력해지는게 어그로 멀록덱이라 예능용 말곤 아무도 안하죠.

다만 성기사의 경우 10코까지 버티다가 '무엇이든 가능하다옳' 카드를 통해서 돌진 멀록 + 버프 멀록을 부활 시켜서 한턴에 상대를 끝내버리는 콤보덱 형식으로 운용하구요. 때문에 무가옳 썼을때 딱 필요한 멀록들만 부활시키기 위해 다른 잡다한 멀록카드는 포함시키지 않습니다. 부활이 죽은 순서에 상관없이 랜덤이라서요. 그래서 필수 멀록 카드와 무가옳을 제외하면 10코까지 버티기 위한 카드와 필수 카드를 빨리 찾기 위한 드로우 카드로만 덱이 구성되죠.

다만 처음 무가옳덱이 나왔을때는 사람들이 이것저것 실험해보면서 필드 싸움도 살딱 겸하기 위해 보쓴꼬랑 멀록 기사를 섞는 덱도 있었고 그걸로 전설 찍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보쓴꼬는 야생으로 가버렸고 1,2,3코 다 쉬고 4코에 달랑 나가는 멀록 기사는 카드 한 장 버리는거나 다름없기에 보통은 안씁니다. 특히 영웅 능력을 써줘야 제값을 하는 멀록기사 특성상 어그로 덱 상대로는 너무 느리고요 (보통 6코애 멀록 기사 내고 효과 발동시키면 다음턴에 명치가 터짐), 그럼 주 의도는 컨트롤 덱 상대로 적당히 위협적인 카드 하나 더 넣는건데... 앞서 말했다시피 무가옳덱은 템포에 맞춰서 1,2,3,4코에 꼬박꼬박 카드 내는 덱이 아니기 때문에 혼자 달랑 나가는 멀록 기사는 너무 쉽고 효율적으로 제거됩니다.

그리고 요즘엔 무가옳덱조차 거의 사장된 이유거 지난번 고대신 패치때 전설 멀록카드가 야생으로 가버려서... 더 이상 한번에 상대를 끝내버릴 딜이 안나오게 됐죠. 뭐 그 패치 뒤로 무가옳덱을 굴려본게 아니어서 정확히 너프가 어느정돈진 저도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아마 요즘 유행하는 씹... 쓰랄 덱이랑 미드 냥꾼한테 10코 되기전에 명치 터지거나, 아니면 크툰 방밀의 방어도를 뚫을만큼 충분하우딜이 안나올겁니다. 전통적으로 콤보덱들의 밥인 사제조차 이제 전투대장 멀록만 생매장 해버리면 답이 없죠.

1
2016-06-27 08:53:47

예전에 멀록 시너지 받고 돌진이 달려있던 전설 멀록이 야생으로 가버린 후, 멀록덱은 예전처럼 한번 실패해도 다시 한번을 노려볼 수 있는 파워는 잃어버렸습니다. 10코에 최대 37뎀이던가를 우겨넣을 수 있었던 즉발기가 효용이 없어진 셈이니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요번에 추가 된 썩은 지느러미 신문관이 굉장히 귀여워서 개인적으로 좀 짜서 돌리고 있는데 예전처럼 초반 극어그로는 어그로 흑마 때문에 죄다 광역기를 써서 힘들다고 보여서 비밀을 섞은 덱을 굴리고 있는데요.

기존의 멀록보다 템포는 좀 느린 미드레인지 콤보덱 정도지만 생각보다 멀록들 잘 살아있고, 핸드 좀 풀린다 싶으면 6 턴 정도면 게임 터뜨릴 수도 있습니다.

2016-06-27 09:26:12

늙은 거먹눈 멀록이 야생으로 간게 정말 큰 타격입니다.


지금은 윗분처럼 어찌어찌 미드레인지로 굴리긴 하는데, 예전같이 통쾌한 맛이 없어져서 딴거하게 되더라고요.

WR
2016-06-27 14:43:53

오.. 다들 감사합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