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영국의 eu탈퇴로 epl에 큰영향이있겠네요

 
  2588
2016-06-25 14:39:16

기사를보니깐 챔피언스리그나 유로파는 참가하는데 아무런지장은없다고하네요 다만..

유럽선수들의 영입은 자국선수로 취급했는데이이부분이없어져서 상당한 변화가예상됩니다 피파랭킹 차등으로 국대경기 최소30 최대70퍼까지나와야 워크퍼밋이 발급된다는데

이제 저비율고효율선수들 보는맛이상당히어려워졌네요 또한 잉글랜드 자국선수들만 이익보게되네요 덕분에 좀한다는선수는 세계클래스급의 이적료로 뻥튀기되겠군요(지금도그렇지만)

이제진짜 돈많은팀만 크게성적오르겠네요 벵거처럼 다국적유소년정책으로하는 아스날은 엄청난타격이될수밖에없겠네요


3
Comments
2016-06-25 15:36:01

그렇겠네요. 축구때문에 브렉시트를 하냐마냐 결정할 상황은 아니겠지만... 아무래도 영어권 리그가 접하기 좀 쉬운점이 있었는데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2016-06-25 16:00:15

논 EU 이슈도 있는데 아마 이걸 소급적용시키진 않을겁니다. 비단 축구 뿐아니라 사회 전반적으로 총 검수를 다시 해야하는 건데 현실적으로 무리죠.

2
2016-06-25 16:14:53

워크퍼밋덕에 오해가 상당히 많이 퍼지고 있는데 사실 그리 큰 영향은 없을겁니다.

1. 유로탈퇴 자체가 큰 건이라 시간도 상당히 걸릴 테고 그 동안 fa가 손가락 빨면서 구경할 리는 없습니다. 제도가 개정되겠죠.

2. (브렉시트 실행된 후)지금 있는 선수에게까지 소급적용할 리는 없으니 지금 언론에서 나오는 현 선수들 중 xxx명이 epl에서 못 뛴다 하는 얘기는 그냥 흥밋거리로 기사 만드는 거죠.

3. 워크퍼밋 제도 자체의 얘긴데 사실 지금까지의 사례들을 보면 워크퍼밋 허가 자체가 상당히 유연성이 있는 제도입니다. 관련 기사들의 경우 규정을 엄격하게 적용하는 전제하의 이야기인데 사실 좋게 말하면 유연성있고 나쁘게 말하면 엿장수 맘대로 같은 규정이라 지금까지도 워크퍼밋 신청에 필요한 점수가 충족이 됐는데 불허한 사례도 있고, 반대로 부족한데도 발급된 사례도 있죠. 물론 강팀이나 전통 있는 구단들이 유리한 건 공공연한 사실입니다만...

규정을 곰곰히 봐도 빠져나갈 구멍은 많아요. 일례로 지금 널리 얘기되고있는 a매치에 출전횟수 소속국가 피파랭킹 이런 점은 물론 규정에 씌어 있습니다만 이건 기본 규칙이고 상세규정으로 들어가면 예외조항이 굉장히 애매한 식으로 씌어있습니다. 어떻게든 유연성 있게 적용할 여지가 많다는 얘기죠.

브렉시트 관련해서 epl이 어찌될거다라는 얘기는 많습니다만 현 시점에선 그냥 흥미위주의 가쉽에 가깝습니다. 가볍게 읽고 넘기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24-04-19
22
3760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